현대기아차 홍보영상 미국서 인기 동영상 상위권 휩쓸어

입력 2014-07-17 06:05  

신형 제네시스 영상은 유튜브서 조회수 592만 건 달해

현대·기아차[000270]의 '바이럴 영상'(홍보 영상)이 미국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7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가 제공하는'이 주의 톱 바이럴 영상'에서 현대·기아차는 상위 10개 중 2위부터 4위까지 휩쓸었다.

이 순위는 미국의 미디어 전문업체 '비저블 메저'가 자동차 브랜드들의 소셜 미디어 동영상을 대상으로 매주 단위로 조사한 것이다.

2위에는 기아차가 만든 '놀라움은 기적을 만든다'는 제목의 영상이 랭크됐다.

중남미 국가 트리니다드토바고 출신 축구 선수들이 자국의 유소년 축구팀을 찾아가 공과 유니폼을 선물하는 등 깜짝 이벤트를 벌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영상은지난주 109만858회의 조회 수를 기록해 2주 연속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브라질 월드컵 특집 스포티지R 광고로 76만4천250회의 조회수로 지난주에이어 3위에 올랐다.

4위에 오른 현대차[005380]의 '무인호송차' 영상은 국내에서도 화제가 됐던 영상이다.

6대의 신형 제네시스가 운전자 없이 미국 고속도로를 달리는 모습을 담은 영상으로, 신형 제네시스의 정속 주행 기능인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ASCC)' 등을 보여준다. 총 71만6천83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이번주 처음으로 상위 10위권에 올랐다. 유튜브에서는 이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현재 592만건에 이른다.

항공모함 위에서 아찔한 드리프트를 하는 BMW의 '궁극의 레이스트랙' 영상은 363만9천895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