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물류센터 설명 등 추가>>"부품물류센터 건립으로 물류비용 최소화·서비스 시간 단축"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중장기적으로 부품값을 낮추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규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30일 경기도 안성에 있는 신규 부품물류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물류센터 설립으로 물류와 운영비용을 최소화,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며 "중장기적으로 이런 점을 부품 가격에도 반영할 수 있도록하겠다"고 말했다.
조 부사장은 "올해 1월에도 전체 부품 중 6천 개에 대해 가격을 최대 28%까지내렸다"면서 "소형차는 최대 25%까지, 8년 이상 된 차량의 경우 4.3~10%가량 낮췄다"며 이러한 가격 조정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 부사장은 "새로 설립된 부품물류센터는 약 3만여 종의 예비부품을 갖춰 이전보다 약 50% 이상 증가했다"며 "이에 따라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서비스 품질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경기도 이천에 있던 기존 물류센터에는 재고가 많지 않아 독일에서 부품을 주문하면 수입부터 서비스센터에 도착하기까지 6∼8일가량 걸렸다.
그러나 새로 지은 부품물류센터에는 '안전재고'를 기존보다 두 배가량 많이 확보해뒀기 때문에 고객이 찾을 경우 그때그때 대응이 가능해 서비스 기간이 그만큼단축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부품 야간 배송도 할 계획이어서 부품 수리 및 교체 기간은 더욱 줄어들것이라고 조 부사장은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날 신규 부품물류센터 내부를 언론에 공개했다.
총 520억 원이 투입된 부품물류센터는 축구장 2.5배 크기인 약 1만7천800㎡ 면적에 5만9천600개의 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저장공간을 갖췄다.
물류센터 부지 한쪽에는 6천900㎡의 규모의 여유 부지도 남겨둬 추후 확장 가능성에 대비했다.
물류센터에 보관된 부품은 서울·경기지역의 경우 하루에 2번, 지방은 하루에 1번씩 전국의 59곳에 달하는 국내 승용 및 상용 서비스센터 등에 공급된다.
이곳에서는 '순정 르만 부품'도 취급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고객의 차량에서 분리하거나 회수한 부품 가운데 핵심요소를 엄격한 절차에따라 재생산한 부품이다.
조 부사장은 "순정 르만 부품은 재제조 부품이기는 하지만, 순정부품과 동일한보증이 제공되면서 값은 26%가량 저렴하다"고 강조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효율적인 설계와 전동장비 도입 등을 통해 물류센터운영에 들어가는 비용도 줄였다. 부품이 입고된 시점부터 저장, 포장, 출고되기까지동선과 시간을 줄이고, 한대의 트럭이 여러 수레를 이동시키는 방식 등을 통해 인건비도 최소화했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중장기적으로 부품값을 낮추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조규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사장은 30일 경기도 안성에 있는 신규 부품물류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물류센터 설립으로 물류와 운영비용을 최소화,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며 "중장기적으로 이런 점을 부품 가격에도 반영할 수 있도록하겠다"고 말했다.
조 부사장은 "올해 1월에도 전체 부품 중 6천 개에 대해 가격을 최대 28%까지내렸다"면서 "소형차는 최대 25%까지, 8년 이상 된 차량의 경우 4.3~10%가량 낮췄다"며 이러한 가격 조정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 부사장은 "새로 설립된 부품물류센터는 약 3만여 종의 예비부품을 갖춰 이전보다 약 50% 이상 증가했다"며 "이에 따라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서비스 품질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경기도 이천에 있던 기존 물류센터에는 재고가 많지 않아 독일에서 부품을 주문하면 수입부터 서비스센터에 도착하기까지 6∼8일가량 걸렸다.
그러나 새로 지은 부품물류센터에는 '안전재고'를 기존보다 두 배가량 많이 확보해뒀기 때문에 고객이 찾을 경우 그때그때 대응이 가능해 서비스 기간이 그만큼단축된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부품 야간 배송도 할 계획이어서 부품 수리 및 교체 기간은 더욱 줄어들것이라고 조 부사장은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날 신규 부품물류센터 내부를 언론에 공개했다.
총 520억 원이 투입된 부품물류센터는 축구장 2.5배 크기인 약 1만7천800㎡ 면적에 5만9천600개의 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저장공간을 갖췄다.
물류센터 부지 한쪽에는 6천900㎡의 규모의 여유 부지도 남겨둬 추후 확장 가능성에 대비했다.
물류센터에 보관된 부품은 서울·경기지역의 경우 하루에 2번, 지방은 하루에 1번씩 전국의 59곳에 달하는 국내 승용 및 상용 서비스센터 등에 공급된다.
이곳에서는 '순정 르만 부품'도 취급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고객의 차량에서 분리하거나 회수한 부품 가운데 핵심요소를 엄격한 절차에따라 재생산한 부품이다.
조 부사장은 "순정 르만 부품은 재제조 부품이기는 하지만, 순정부품과 동일한보증이 제공되면서 값은 26%가량 저렴하다"고 강조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효율적인 설계와 전동장비 도입 등을 통해 물류센터운영에 들어가는 비용도 줄였다. 부품이 입고된 시점부터 저장, 포장, 출고되기까지동선과 시간을 줄이고, 한대의 트럭이 여러 수레를 이동시키는 방식 등을 통해 인건비도 최소화했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