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책임경영 위해 '소사장제' 도입

입력 2014-08-03 11:00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부터 사업의 기획에서 설계·보상·시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소사장이 책임지고 수행하는 '소사장제'(PM)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전사적 총력 판매, 개발사업 방식 다각화, 원가 절감 등과 함께 LH의 경영 정상화 방안의 하나다.

LH는 지금까지 사업의 기획·보상·시공·판매 업무를 서로 다른 부서에서 담당해왔다. 그러다 보니 부서 간 원활한 협조가 어려웠고 사업 시행 과정에서 얻은 각종 노하우나 정보가 제대로 교류되지 못했다.

LH는 이에 따라 일관된 사업 관리로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사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한편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소사장제를 도입했다.

올해 새로 보상에 착수하거나 착공이 이뤄질 단지개발사업 또는 주택건설사업중 15개 지구에 대해 6월 사내에서 소사장을 공모했다.

이 가운데 성남 고등 공공주택지구, 의정부 고산 공공주택지구, 안산 신길 공공분양주택지구 등 9개 지구에 대해 소사장을 선정하고 최근 임명장을 줘 사업현장에배치했다.

LH 관계자는 "여러 부서에 분산돼 있던 업무기능을 소사장 중심으로 일원화해일괄 수행하게 됨에 따라 사업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LH는 소사장제를 통해 외부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한편 사업 노하우를축적한 전문인력을 양성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H는 소사장제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sisyph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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