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스마트폰·태블릿, 미국 고객 충성도 상위권

입력 2014-08-04 06:1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전자 TV와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이미국 소비자 충성도 조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4일 미국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 키즈(Brand Keys)'가 발표한 񟭎 소비자충성도 지표(2014 Consu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보면 삼성전자 TV가 1위,스마트폰·노트북·프린터가 2위, 태블릿은 3위에 올랐다.

브랜드 키즈는 18∼65세 미국 소비자 3만2천명을 대상으로 64개 분야 555개 브랜드 충성도를 조사했다.

조사는 해당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에게 그 제품 또는 서비스를다시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 묻는 방식 등으로 이뤄졌다.

삼성전자 TV(LCD 기준)는 2011년 소니에 밀려 1위를 빼앗겼으나 2012년 그 자리를 되찾아 3년 연속 1등을 지켜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처음으로 애플을 누르고 1위에 올랐지만, 올해 다시 2위로 밀려났다.

삼성전자는 프린터 부문에서도 캐논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태블릿 부문 소비자 충성도는 2012년 애플, 2013년 아마존이 1위를 차지했으나올해는 두 업체가 공동 1위에 올라 삼성전자는 3위에 머물렀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키즈가 16∼65세 미국 소비자 4천500명을 대상으로 한 񟭎가장 혁신적인 테크 브랜드' 조사에서도 2위에 올랐다.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는 애플이 꼽혔으며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순으로 3∼5위권을 형성했다.

<표> 2014 브랜드 키즈 소비자 충성도 지표┌────────┬────────┬────────┬────────┐│ │ 1위 │ 2위 │ 3위 │├────────┼────────┼────────┼────────┤│ 평면TV │ 삼성전자 │ 파나소닉 │ LG전자·애플 │├────────┼────────┼────────┼────────┤│ 스마트폰 │ 애플 │ 삼성전자 │ 모토로라 │├────────┼────────┼────────┼────────┤│ 노트북 │ 애플 │ 삼성전자 │ 레노버 │├────────┼────────┼────────┼────────┤│ 태블릿 │ 아마존·애플 │ - │ 삼성전자 │├────────┼────────┼────────┼────────┤│ 프린터 │ 캐논 │ 삼성전자 │ 델 │└────────┴────────┴────────┴────────┘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