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030000]이 지난 한 해 동안의 경제, 사회, 환경 관련 경영성과와 비전을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광고회사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펴낸 것은 처음이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5월 창립 40주년을 맞아 '아이디어로 세상을 움직이다'(Ideas that Move)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경영, 나눔경영, 인재경영, 환경경영, 상생경영이라는 5대 핵심가치를 제시하는 등 본격적인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고객에게 실질적인 공유가치창출(CSV) 전략을 제공하는 '굿 컴퍼니솔루션 센터'(GCSC)를 신설하고,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프로보노 활동을 펼치는 등 광고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했다.
제일기획은 '세상을 움직이는 솔루션 컴퍼니'라는 기업 비전에 맞춰 이번 보고서의 콘셉트를 '세상을 움직이는 보고서'로 정했다.
보고서는 정사각형에 가까운 제일기획의 독자적인 판형으로 제작했으며, 친환경경영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용지를 재단하고 남은 자투리로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었다.
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www.che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국내 광고회사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펴낸 것은 처음이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5월 창립 40주년을 맞아 '아이디어로 세상을 움직이다'(Ideas that Move)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경영, 나눔경영, 인재경영, 환경경영, 상생경영이라는 5대 핵심가치를 제시하는 등 본격적인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이와 함께 고객에게 실질적인 공유가치창출(CSV) 전략을 제공하는 '굿 컴퍼니솔루션 센터'(GCSC)를 신설하고,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프로보노 활동을 펼치는 등 광고업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했다.
제일기획은 '세상을 움직이는 솔루션 컴퍼니'라는 기업 비전에 맞춰 이번 보고서의 콘셉트를 '세상을 움직이는 보고서'로 정했다.
보고서는 정사각형에 가까운 제일기획의 독자적인 판형으로 제작했으며, 친환경경영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용지를 재단하고 남은 자투리로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었다.
보고서는 회사 홈페이지(www.che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