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TV가 올해 상반기 사상 최고 실적을 올리며세계 평판 TV 시장 점유율 34분기 연속 1위 행진을 이어갔다.
21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005930]는 세계 평판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1.8%의 점유율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상반기 점유율도 30.7%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평판 TV를 비롯해 LCD·LED·UHD(초고해상도) 등 TV 전 부문에서 1위를 달렸다.
이는 커브드 UHD TV와 60인치 이상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약진에 힘입은 것으로 삼성전자는 자체 평가했다.
1천500달러(153만원) 이상 프리미엄 TV 부문에서 삼성전자는 50%가 넘는 점유율을 보였다.
삼성은 상반기 UHD TV 매출 점유율에서도 36.6%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분기 UHD TV 점유율은 43.3%에 달해 1분기 점유율(21.6%)의 2배 이상으로급상승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UHD TV 시장에서도 2분기 32.1%, 상반기 22.2%의 점유율로 중국 업체들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21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005930]는 세계 평판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31.8%의 점유율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상반기 점유율도 30.7%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평판 TV를 비롯해 LCD·LED·UHD(초고해상도) 등 TV 전 부문에서 1위를 달렸다.
이는 커브드 UHD TV와 60인치 이상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약진에 힘입은 것으로 삼성전자는 자체 평가했다.
1천500달러(153만원) 이상 프리미엄 TV 부문에서 삼성전자는 50%가 넘는 점유율을 보였다.
삼성은 상반기 UHD TV 매출 점유율에서도 36.6%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분기 UHD TV 점유율은 43.3%에 달해 1분기 점유율(21.6%)의 2배 이상으로급상승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UHD TV 시장에서도 2분기 32.1%, 상반기 22.2%의 점유율로 중국 업체들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