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이노룩스 2분기째 2위 수성…삼성디스플레이 3위3분기 출하량 1억8천165만대 전분기보다 0.8% 늘어
LG디스플레이[034220]가 TV·모니터·노트북PC 등에 쓰이는 대형 LCD 패널 시장에서 3분기도 선두를 유지했다.
21일 시장조사업체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 3분기 9.1인치 이상 대형 LCD패널의 전 세계 출하량은 1억8천165만대로 2분기(1억8천13만5천대)보다 0.8% 늘었다.
이 가운데 LG디스플레이가 3천930만3천대로 시장점유율 21.6%를 기록하며 1위를했다.
이로써 분기 기준으로 2009년 4분기부터 20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지켰다.
하지만 전분기 4천546만9천대(25.2%)에 비하면 출하량이 13.6% 줄고 점유율은 3.6%포인트 낮아졌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LCD 패널의 대형화에 집중한 가운데 7∼8월 8세대(2200×2500㎜) 라인의 공정 전환 작업이 겹치면서 출하량이 일부 줄었으나 면적이나 매출액 면에서는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3분기 출하량 3천601만7천대, 점유율 19.8%로 3위를 기록했다.
2분기 3천358만8천대(18.6%)보다 회복됐으나 대만 이노룩스에 내준 2위 자리를탈환하지 못한 채 2분기 연속 3위에 머물렀다.
이노룩스는 3분기 3천706만3천대(20.4%)로 전분기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TV 패널에서 강세를 보이는 이노룩스는 월간 출하량 기준 점유율이 지난 8월 21.1%로 오르며 LG디스플레이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서기도 했으나 9월(20.0%)에는 2위로 내려섰다.
대만 AU옵트로닉스(AUO)가 3분기 2천948만대(16.2%)로 4위,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업체인 BOE가 1천633만3천대(9.0%)로 5위를 차지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LG디스플레이[034220]가 TV·모니터·노트북PC 등에 쓰이는 대형 LCD 패널 시장에서 3분기도 선두를 유지했다.
21일 시장조사업체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 3분기 9.1인치 이상 대형 LCD패널의 전 세계 출하량은 1억8천165만대로 2분기(1억8천13만5천대)보다 0.8% 늘었다.
이 가운데 LG디스플레이가 3천930만3천대로 시장점유율 21.6%를 기록하며 1위를했다.
이로써 분기 기준으로 2009년 4분기부터 20분기 연속 점유율 1위를 지켰다.
하지만 전분기 4천546만9천대(25.2%)에 비하면 출하량이 13.6% 줄고 점유율은 3.6%포인트 낮아졌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LCD 패널의 대형화에 집중한 가운데 7∼8월 8세대(2200×2500㎜) 라인의 공정 전환 작업이 겹치면서 출하량이 일부 줄었으나 면적이나 매출액 면에서는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3분기 출하량 3천601만7천대, 점유율 19.8%로 3위를 기록했다.
2분기 3천358만8천대(18.6%)보다 회복됐으나 대만 이노룩스에 내준 2위 자리를탈환하지 못한 채 2분기 연속 3위에 머물렀다.
이노룩스는 3분기 3천706만3천대(20.4%)로 전분기에 이어 2위를 유지했다.
TV 패널에서 강세를 보이는 이노룩스는 월간 출하량 기준 점유율이 지난 8월 21.1%로 오르며 LG디스플레이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서기도 했으나 9월(20.0%)에는 2위로 내려섰다.
대만 AU옵트로닉스(AUO)가 3분기 2천948만대(16.2%)로 4위,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업체인 BOE가 1천633만3천대(9.0%)로 5위를 차지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