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는 국내 판매된 2013∼2015년식아우디 A4, S4 일부 차량에 전방 에어백이 팽창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라이를 개선하기 위해 차량 9천여대를 자발적으로 리콜한다고 21일 밝혔다.
리콜 대상 차량은 2012년 3월부터 2014년 10월 중순까지 생산된 A4 2.0 TDI 8천55대, A4 2.0 TFSI 977대, S4 3.0 TFSI 59대로 총 9천91대다.
아우디측은 내부 테스트 과정에서 사고 발생 시 에어백 컨트롤 유닛의 프로그램오류로 전방 에어백이 올바로 팽창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라 에어백 점검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점을 시정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30분 소요되며 에어백 점검과 수리 비용은 무상으로 진행된다.
리콜 캠페인은 전국 24개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16년 5월 20일까지 1년6개월 동안 실시하며 리콜 대상 차량 소유주에게는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을 통해안내문이 우편 발송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리콜 실시 이전 1년 이내에 이번 리콜과 같은 증상으로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유상 수리를 받은 경우에도 절차에 따라 보상을 해준다고 덧붙였다.
joo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리콜 대상 차량은 2012년 3월부터 2014년 10월 중순까지 생산된 A4 2.0 TDI 8천55대, A4 2.0 TFSI 977대, S4 3.0 TFSI 59대로 총 9천91대다.
아우디측은 내부 테스트 과정에서 사고 발생 시 에어백 컨트롤 유닛의 프로그램오류로 전방 에어백이 올바로 팽창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라 에어백 점검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점을 시정할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30분 소요되며 에어백 점검과 수리 비용은 무상으로 진행된다.
리콜 캠페인은 전국 24개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2016년 5월 20일까지 1년6개월 동안 실시하며 리콜 대상 차량 소유주에게는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을 통해안내문이 우편 발송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리콜 실시 이전 1년 이내에 이번 리콜과 같은 증상으로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유상 수리를 받은 경우에도 절차에 따라 보상을 해준다고 덧붙였다.
joo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