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500만대 돌파…"4초에 1대씩 팔렸다"
LG전자[066570]가 다음 달 6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5에 '웹OS 2.0'을 탑재한 스마트 TV를 내놓는다고 18일 밝혔다.
웹OS 2.0은 올해 발표한 스마트 TV 전용 플랫폼 웹OS의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한 단계 끌어올린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소비자 사용 패턴을 염두에 두고 한층 직관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더했다.
채널 즐겨찾기(my channels)는 사용자가 채널을 저장하면 다시 검색할 필요없이홈 화면에서 바로 채널을 오갈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웹OS 2.0에는 스마트 TV와 여러 외부 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외부입력과 설정 바로가기 버튼을 뒀다.
속도도 빨라졌다. 홈 화면 로딩시간을 60% 줄였고 앱 전환 시간도 크게 단축했다. 홈 화면에서 유튜브 진입 시간은 70% 짧아졌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풍성한 울트라HD 콘텐츠를 확보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마르코 폴로',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 '알파 하우스'등 인기 미국 드라마를 울트라HD 화질로 서비스한다.
웹OS를 탑재한 LG[003550] 스마트+ TV는 글로벌 시장 5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올해 5월 말 출시해 두 달 만에 100만대를 넘었고 다시 6개월 만에 400만대를 더 팔았다. 4초에 1대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LG전자[066570]가 다음 달 6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5에 '웹OS 2.0'을 탑재한 스마트 TV를 내놓는다고 18일 밝혔다.
웹OS 2.0은 올해 발표한 스마트 TV 전용 플랫폼 웹OS의 기능과 사용 편의성을한 단계 끌어올린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소비자 사용 패턴을 염두에 두고 한층 직관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더했다.
채널 즐겨찾기(my channels)는 사용자가 채널을 저장하면 다시 검색할 필요없이홈 화면에서 바로 채널을 오갈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웹OS 2.0에는 스마트 TV와 여러 외부 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외부입력과 설정 바로가기 버튼을 뒀다.
속도도 빨라졌다. 홈 화면 로딩시간을 60% 줄였고 앱 전환 시간도 크게 단축했다. 홈 화면에서 유튜브 진입 시간은 70% 짧아졌다.
LG전자는 넷플릭스, 아마존 등과 제휴해 풍성한 울트라HD 콘텐츠를 확보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마르코 폴로', '오렌지 이즈 더 뉴블랙', '알파 하우스'등 인기 미국 드라마를 울트라HD 화질로 서비스한다.
웹OS를 탑재한 LG[003550] 스마트+ TV는 글로벌 시장 5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올해 5월 말 출시해 두 달 만에 100만대를 넘었고 다시 6개월 만에 400만대를 더 팔았다. 4초에 1대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