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재무상태와 유상증자 기대효과 등 추가.>>
대한항공[003490]이 6일 이사회에서 5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새로 발행하는 주식 수는 1천416만4천306주이며 주당 발행 가격은 3만5천300원이다.
단 최종 발행가액은 3월 9일 확정되며 신주 상장은 4월 1일 이뤄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체 발행 주식수는 기존 5천978만6천232주에서 7천395만538주로 증가하게 된다.
대한항공 측은 유상증자가 기존 주주와 우리사주 조합에 우선 배정 후 실권주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유상증자로 조달하는 자금을 차입금 상환 등 재무구조 개선을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의 부채비율은 지난해 3분기말 기준 809%이며 4분기에는 900%를 넘었을것으로 추정된다. 차입금 규모는 14조5천억원이다.
대한항공은 주채권은행으로부터 부채비율을 낮추라는 요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항공은 "이번 유상증가로 자본은 증가하고 부채는 감소하는 효과를 보게 돼부채 비율이 약 200% 포인트 낮아지고 연간 200억원가량의 이자 비용 절감이 가능할것"이라고 기대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대한항공[003490]이 6일 이사회에서 5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유상증자로 새로 발행하는 주식 수는 1천416만4천306주이며 주당 발행 가격은 3만5천300원이다.
단 최종 발행가액은 3월 9일 확정되며 신주 상장은 4월 1일 이뤄질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전체 발행 주식수는 기존 5천978만6천232주에서 7천395만538주로 증가하게 된다.
대한항공 측은 유상증자가 기존 주주와 우리사주 조합에 우선 배정 후 실권주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유상증자로 조달하는 자금을 차입금 상환 등 재무구조 개선을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의 부채비율은 지난해 3분기말 기준 809%이며 4분기에는 900%를 넘었을것으로 추정된다. 차입금 규모는 14조5천억원이다.
대한항공은 주채권은행으로부터 부채비율을 낮추라는 요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항공은 "이번 유상증가로 자본은 증가하고 부채는 감소하는 효과를 보게 돼부채 비율이 약 200% 포인트 낮아지고 연간 200억원가량의 이자 비용 절감이 가능할것"이라고 기대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