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아시아 시장을 두고 세계 TV 제조업체 간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일본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TV 판매량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나왔다.
7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올해 세계 TV 시장 성장률(판매대수 기준)은 3.2%로 집계됐다.
성장률이 가장 높은 곳은 일본이다. 지난해 일본에서 팔린 TV는 560만대로 집계됐으며, 올해 620만대로 10.7% 늘어난다는 게 디스플레이서치의 예측이다.
일본에서 TV 판매가 늘어나는 이유는 인구고령화 등의 영향으로 집에서 TV를 보는 가구원이 늘어난 영향으로 보인다.
그다음으로 성장률이 높은 곳이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태평양(7.6%)이었고, 중동·아프리카(6.6%), 남미(5.2%), 중국(1.6%), 서유럽(1.4%) 순으로 뒤따랐다.
구매력이 커 세계 최대 프리미엄 TV 시장으로 불리는 미국의 성장률은 0.5%에불과했다. 동유럽도 성장률이 0.5%에 머물렀다.
연평균 성장률(CAGR)로 환산하면 일본은 2018년까지 9.0% 성장할 것으로 디스플레이서치는 내다봤다. 아시아태평양도 6.0%로 그 뒤를 쫓았다.
북미는 같은 기간 연평균 성장률이 0.0%였으며, 동유럽과 남미는 각각 -2.0%, -1.0%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출하량 기준 세계 최대 시장은 중국이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중국의 올해 TV 판매량을 5천680만대로 예측했다.
이어 미국(4천240만대), 아시아태평양(3천680만대), 남미(3천30만대) 서유럽(2천930만대), 동유럽(2천30만대), 중동·아프리카(1천780만대) 순이었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일본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TV 판매량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늘어날 전망이나왔다.
7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올해 세계 TV 시장 성장률(판매대수 기준)은 3.2%로 집계됐다.
성장률이 가장 높은 곳은 일본이다. 지난해 일본에서 팔린 TV는 560만대로 집계됐으며, 올해 620만대로 10.7% 늘어난다는 게 디스플레이서치의 예측이다.
일본에서 TV 판매가 늘어나는 이유는 인구고령화 등의 영향으로 집에서 TV를 보는 가구원이 늘어난 영향으로 보인다.
그다음으로 성장률이 높은 곳이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태평양(7.6%)이었고, 중동·아프리카(6.6%), 남미(5.2%), 중국(1.6%), 서유럽(1.4%) 순으로 뒤따랐다.
구매력이 커 세계 최대 프리미엄 TV 시장으로 불리는 미국의 성장률은 0.5%에불과했다. 동유럽도 성장률이 0.5%에 머물렀다.
연평균 성장률(CAGR)로 환산하면 일본은 2018년까지 9.0% 성장할 것으로 디스플레이서치는 내다봤다. 아시아태평양도 6.0%로 그 뒤를 쫓았다.
북미는 같은 기간 연평균 성장률이 0.0%였으며, 동유럽과 남미는 각각 -2.0%, -1.0%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출하량 기준 세계 최대 시장은 중국이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중국의 올해 TV 판매량을 5천680만대로 예측했다.
이어 미국(4천240만대), 아시아태평양(3천680만대), 남미(3천30만대) 서유럽(2천930만대), 동유럽(2천30만대), 중동·아프리카(1천780만대) 순이었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