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샤 한국GM 사장과 남궁재학 디자인센터 전무 코멘트 추가>>호샤 한국GM 사장 "올해 새 모델 10종 출시"
쉐보레가 크루즈의 외관을 전면 손본 '어메이징뉴 2015 크루즈'를 내놓고 22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열린 신차 발표회에서 "올해 한국 시장에서 신모델 10종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그 출발점인 크루즈는 GM이한국시장에서 다져온 입지를 더 견고히 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호샤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은 올 한해 글로벌 대중 브랜드인 쉐보레와 럭셔리브랜드인 캐딜락 등 GM의 두 브랜드 모두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공개된 신형 크루즈는 2011년 첫선을 보인 1세대 크루즈의 부분 변경 모델로 외관을 역동적으로 다듬고 실내에 세련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차세대 쉐보레 제품 디자인에 공통으로 적용될 '와이드 앤 로우' 콘셉트를 바탕으로 균형미과 안정미를 추구했다.
앞면에는 주간주행등 기능의 LED 램프와 부메랑 형태의 크롬 베젤(보석을 깎은형상)이 적용된 프로젝션 안개등을 장착해 감각적인 멋을 더했고, 뒷면에는 스포츠카 카마로에서 영감을 얻은 후미등을 달아 견고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뒷범퍼 상단부에는 크롬 장식을 부착해 고급스러움을 가미했고, 새롭게 디자인한 17인치 알로이 휠을 채택해 역동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국GM 디자인센터 남궁재학 전무는 "신형 크루즈는 전면부에서 차지하는 그릴비중을 한층 높이는 등 하부를 좀 더 입체감 있게 디자인해 고급감과 정제미를 더했다"며 "크루즈를 통해 앞으로 선보일 쉐보레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가늠해볼 수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국GM측은 신형 크루즈에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장착된 능동 안전 사양인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타이어공기압모니터링시스템(TPMS), 진보된 차체자세제어시스템(SESC)이 탑재돼 안전성도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주력 모델인 1.8 가솔린 LTZ가 40만원 오른 2천59만원으로 책정되는 등이전 모델에 비해 30만∼40만원 상승했다.
세단 가솔린 모델은 1천750만∼2천155만원, 디젤 모델은 2천225만∼2천320만원이다. 해치백 모델인 크루즈5의 경우 1.8 가솔린 LTZ는 2천70만원, 1.4 가솔린 터보LTZ는 2천165만원이다.
한편, 한국GM 디자인팀과 연구진이 주도해 개발한 크루즈는 전 세계적으로 총 39개의 제품 관련 상을 수상했으며, 작년 8월에는 글로벌 시장 누적 판매 300만대를넘어섰다.
작년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신차안전도 평가에서는 정면과 측면 충돌 만점을 기록하고, 충돌 안전성 종합평가에서 97.7점을 얻은 바 있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쉐보레가 크루즈의 외관을 전면 손본 '어메이징뉴 2015 크루즈'를 내놓고 22일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열린 신차 발표회에서 "올해 한국 시장에서 신모델 10종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그 출발점인 크루즈는 GM이한국시장에서 다져온 입지를 더 견고히 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호샤 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은 올 한해 글로벌 대중 브랜드인 쉐보레와 럭셔리브랜드인 캐딜락 등 GM의 두 브랜드 모두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공개된 신형 크루즈는 2011년 첫선을 보인 1세대 크루즈의 부분 변경 모델로 외관을 역동적으로 다듬고 실내에 세련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차세대 쉐보레 제품 디자인에 공통으로 적용될 '와이드 앤 로우' 콘셉트를 바탕으로 균형미과 안정미를 추구했다.
앞면에는 주간주행등 기능의 LED 램프와 부메랑 형태의 크롬 베젤(보석을 깎은형상)이 적용된 프로젝션 안개등을 장착해 감각적인 멋을 더했고, 뒷면에는 스포츠카 카마로에서 영감을 얻은 후미등을 달아 견고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뒷범퍼 상단부에는 크롬 장식을 부착해 고급스러움을 가미했고, 새롭게 디자인한 17인치 알로이 휠을 채택해 역동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국GM 디자인센터 남궁재학 전무는 "신형 크루즈는 전면부에서 차지하는 그릴비중을 한층 높이는 등 하부를 좀 더 입체감 있게 디자인해 고급감과 정제미를 더했다"며 "크루즈를 통해 앞으로 선보일 쉐보레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을 가늠해볼 수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국GM측은 신형 크루즈에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장착된 능동 안전 사양인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타이어공기압모니터링시스템(TPMS), 진보된 차체자세제어시스템(SESC)이 탑재돼 안전성도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가격은 주력 모델인 1.8 가솔린 LTZ가 40만원 오른 2천59만원으로 책정되는 등이전 모델에 비해 30만∼40만원 상승했다.
세단 가솔린 모델은 1천750만∼2천155만원, 디젤 모델은 2천225만∼2천320만원이다. 해치백 모델인 크루즈5의 경우 1.8 가솔린 LTZ는 2천70만원, 1.4 가솔린 터보LTZ는 2천165만원이다.
한편, 한국GM 디자인팀과 연구진이 주도해 개발한 크루즈는 전 세계적으로 총 39개의 제품 관련 상을 수상했으며, 작년 8월에는 글로벌 시장 누적 판매 300만대를넘어섰다.
작년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신차안전도 평가에서는 정면과 측면 충돌 만점을 기록하고, 충돌 안전성 종합평가에서 97.7점을 얻은 바 있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