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실적 더해 재구성>>4분기 영업이익 6천258억원…전년보다 144%↑연간 영업이익은 2008년 이후 6년 만에 최대
LG디스플레이[034220]가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원을 넘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 8조3천419억원, 영업이익 6천258억원을 올렸다고 28일 공시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4천741억원)보다 32% 증가했고, 전년 동기(2천570억원)보다는 무려 144%나 늘어난 것이다.
분기 영업이익으로는 2010년 2분기(7천260억원) 이후 4년여 만에 최고 실적이다. LG디스플레이는 11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4분기 매출도 전 분기(6조5천469억원)보다 27%, 전년 동기(7조790억원)보다 18%각각 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4분기 실적은 연말 성수기에 이어진 패널 대형화 트렌드와 중소형 제품군의 신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2014년 연간 영업이익은 1조3천573억원으로 2013년(1조1천633억원)보다 17% 증가했다.
작년 연간 영업이익은 2008년(1조7천360억원) 이후 6년 만에 가장 좋은 실적이다.
지난해 매출은 26조4천555억원으로 2013년(27조330억원)보다 2% 줄었으나 수익성 높은 제품군이 많이 팔리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작년 당기순이익은 9천174억원으로 2013년(4천190억원)보다 119% 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 모듈이 탑재되지 않은 반제품 형태 판매인 셀 비즈니스의 비중이 늘어 매출이 소폭 줄었지만,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초대형 TV 패널과 고해상도 모바일 패널 판매를 늘려 전년보다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36%, 모바일용 패널 23%, 태블릿 PC용 패널 19%, 모니터용 패널 14%, 노트북PC용 패널 8% 순이다.
디스플레이 업계에서는 LG디스플레이의 중소형 제품군이 양호한 실적을 견인한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066570]의 전략 스마트폰 G3 등 G시리즈 판매가 지난해부터 북미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안착 단계에 들어간 점과 애플의 아이폰 신작 출시등으로 중소형 IPS 패널 수요가 많이 늘어난 영향이 크다"고 해석했다.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인 김상돈 전무는 "2015년 1분기 출하량은 예년보다 비수기의 영향이 완화된 수준인 한자릿수 중반의 감소가 예상되며 판가는 전반적으로 안정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2011년 이후 4년 만에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하기로했다. 배당은 3월 정기 주주총회를 거쳐 확정된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LG디스플레이[034220]가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원을 넘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 8조3천419억원, 영업이익 6천258억원을 올렸다고 28일 공시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전 분기(4천741억원)보다 32% 증가했고, 전년 동기(2천570억원)보다는 무려 144%나 늘어난 것이다.
분기 영업이익으로는 2010년 2분기(7천260억원) 이후 4년여 만에 최고 실적이다. LG디스플레이는 11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행진을 이어갔다.
4분기 매출도 전 분기(6조5천469억원)보다 27%, 전년 동기(7조790억원)보다 18%각각 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4분기 실적은 연말 성수기에 이어진 패널 대형화 트렌드와 중소형 제품군의 신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은 결과"라고 평가했다.
2014년 연간 영업이익은 1조3천573억원으로 2013년(1조1천633억원)보다 17% 증가했다.
작년 연간 영업이익은 2008년(1조7천360억원) 이후 6년 만에 가장 좋은 실적이다.
지난해 매출은 26조4천555억원으로 2013년(27조330억원)보다 2% 줄었으나 수익성 높은 제품군이 많이 팔리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작년 당기순이익은 9천174억원으로 2013년(4천190억원)보다 119% 증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 모듈이 탑재되지 않은 반제품 형태 판매인 셀 비즈니스의 비중이 늘어 매출이 소폭 줄었지만,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초대형 TV 패널과 고해상도 모바일 패널 판매를 늘려 전년보다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36%, 모바일용 패널 23%, 태블릿 PC용 패널 19%, 모니터용 패널 14%, 노트북PC용 패널 8% 순이다.
디스플레이 업계에서는 LG디스플레이의 중소형 제품군이 양호한 실적을 견인한것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LG전자[066570]의 전략 스마트폰 G3 등 G시리즈 판매가 지난해부터 북미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안착 단계에 들어간 점과 애플의 아이폰 신작 출시등으로 중소형 IPS 패널 수요가 많이 늘어난 영향이 크다"고 해석했다.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인 김상돈 전무는 "2015년 1분기 출하량은 예년보다 비수기의 영향이 완화된 수준인 한자릿수 중반의 감소가 예상되며 판가는 전반적으로 안정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2011년 이후 4년 만에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하기로했다. 배당은 3월 정기 주주총회를 거쳐 확정된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