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자 전환의 사유와 작년 4분기 실적 수치를 추가해 종합했음.>>
아시아나항공[020560]은 국제회계기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해 98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흑자 전환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5조8천362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627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1천127억원(2.0%)이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1천93억원과 1천773억원이 늘었다.
엔저에 따른 일본노선 출국자 증가와 중국·동남아 노선 성장세 지속 등으로 여객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됐고 유가 하락으로 유류비도 절감했다. 미국 경기 회복과미 서부항만 적체 장기화에 따른 항공화물 수요 증가 등으로 화물 실적 또한 호조를보였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4천869억원으로 5.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15억원으로흑자 전환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A380과 A320 기종을 각각 2대 도입할 예정이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아시아나항공[020560]은 국제회계기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해 98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려 흑자 전환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5조8천362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627억원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1천127억원(2.0%)이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1천93억원과 1천773억원이 늘었다.
엔저에 따른 일본노선 출국자 증가와 중국·동남아 노선 성장세 지속 등으로 여객 실적이 전년보다 개선됐고 유가 하락으로 유류비도 절감했다. 미국 경기 회복과미 서부항만 적체 장기화에 따른 항공화물 수요 증가 등으로 화물 실적 또한 호조를보였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4천869억원으로 5.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15억원으로흑자 전환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A380과 A320 기종을 각각 2대 도입할 예정이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