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042660]이 일본 해운사 MOL로부터18만㎥급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수주한 배는 길이 297.2m, 너비 46.4m 규모로 천연가스 재액화장치가 장착된 차세대 친환경 선박으로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8년 인도될 예정이다. MOL측에 인도된 후에는 유럽 최대의 에너지 공급 기업인 독일 E.ON에 장기 용선될 것으로전해졌다. 이번 계약서상에 수주금액은 공개하지 않기로 돼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MOL이 E.ON과 첫 거래를 맺음에 따라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 향후 가스선 관련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사업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과 MOL은 E.ON측 LNG 물량 운송 수요에 따라 또 다른 LNG선을 발주하는 옵션 계약도 체결했다.
작년 역대 최다인 37척의 LNG선을 수주한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들어서도 6척의LNG선을 따내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수주 호조에 힘입어 2014년 수주잔량(12월 말 기준)이 523억 달러에 달해 2008년의 427억 달러를 넘어서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ykhyun14@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수주한 배는 길이 297.2m, 너비 46.4m 규모로 천연가스 재액화장치가 장착된 차세대 친환경 선박으로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8년 인도될 예정이다. MOL측에 인도된 후에는 유럽 최대의 에너지 공급 기업인 독일 E.ON에 장기 용선될 것으로전해졌다. 이번 계약서상에 수주금액은 공개하지 않기로 돼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MOL이 E.ON과 첫 거래를 맺음에 따라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 향후 가스선 관련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사업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과 MOL은 E.ON측 LNG 물량 운송 수요에 따라 또 다른 LNG선을 발주하는 옵션 계약도 체결했다.
작년 역대 최다인 37척의 LNG선을 수주한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들어서도 6척의LNG선을 따내며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수주 호조에 힘입어 2014년 수주잔량(12월 말 기준)이 523억 달러에 달해 2008년의 427억 달러를 넘어서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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