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액티브워시' 국내 10만대 판매 돌파…2분당 한대꼴

입력 2015-06-23 14:13  

삼성전자[005930]의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20주 만에 국내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4일 출시된 액티브워시가 140일간 국내에서 10만대가 판매됐다고 23일 밝혔다. 2분당 1대씩 팔린 셈이다.

액티브워시는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에서 40% 후반대의 점유율을 기록,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지난 2∼4월 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 전체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배가량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전자동 세탁기 시장도 40% 이상 성장했다.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으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애벌빨래 전용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찌든 때 제거나 섬세한 의류 세탁 등의 애벌빨래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또 애벌빨래 후 세탁물을 아래에 있는 세탁조로 바로 투입해 이동하지 않아도세탁 전 과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신개념 세탁기다.

액티브워시는 국내 출시 이후 북미, 중국, 중남미, 동남아, 서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도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를 배려한 제품 개발 콘셉트와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력 등이 액티브워시의 인기 요인"이라며 "비와 땀으로 젖은 세탁물이 많은 여름을맞아 애벌빨래부터 탈수까지 한번에 끝내는 액티브워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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