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005930]가 진공흡입 로봇청소기 '파워봇' 라인업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내달 1일 파워봇 신모델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의 '쓸어담는 방식'이 아니라 강력한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진공 흡입이 가능하다. 또 최첨단 센서로 이동성이 뛰어나 호평을 받아왔다.
새로 선보이게 된 파워봇 모델은 기능과 색상, 가격대를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우선 에보니 쿠퍼 색상의 신모델은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췄다.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포인트 클리닝' 기능도 불빛 인식 가능 거리가 기존보다 약 2배로 늘었다.
무선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 연결로 외출 중일 때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팝 레드와 팝 옐로 색상의 신모델은 파워봇의 장점과 핵심 기능은 유지하면서도가격 부담을 줄였다.
강력한 모터와 함께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 넓은 흡입구의 '와이드빅 브러시'가 적용돼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하는 '풀뷰 센서',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하는 '내비게이션 카메라', 문턱 같은 장애물도 쉽게 넘어가는 '이지패스 휠' 등 기존의 뛰어난 이동성도 그대로 갖췄다.
신모델의 출고가는 에보니 쿠퍼 색상 제품은 139만원,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색상은 84만원이다.
파워봇은 최근 호주 소비자협회 정보지인 '초이스(Choice)'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미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 매거진인 '리뷰드닷컴'에서 10점 만점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병대 부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를 적극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삼성전자는 내달 1일 파워봇 신모델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파워봇은 기존 로봇청소기의 '쓸어담는 방식'이 아니라 강력한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진공 흡입이 가능하다. 또 최첨단 센서로 이동성이 뛰어나 호평을 받아왔다.
새로 선보이게 된 파워봇 모델은 기능과 색상, 가격대를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우선 에보니 쿠퍼 색상의 신모델은 일반 로봇청소기보다 약 14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진공 흡입력을 갖췄다.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포인트 클리닝' 기능도 불빛 인식 가능 거리가 기존보다 약 2배로 늘었다.
무선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 연결로 외출 중일 때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팝 레드와 팝 옐로 색상의 신모델은 파워봇의 장점과 핵심 기능은 유지하면서도가격 부담을 줄였다.
강력한 모터와 함께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 넓은 흡입구의 '와이드빅 브러시'가 적용돼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하는 '풀뷰 센서',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하는 '내비게이션 카메라', 문턱 같은 장애물도 쉽게 넘어가는 '이지패스 휠' 등 기존의 뛰어난 이동성도 그대로 갖췄다.
신모델의 출고가는 에보니 쿠퍼 색상 제품은 139만원, 팝 레드와 팝 옐로우 색상은 84만원이다.
파워봇은 최근 호주 소비자협회 정보지인 '초이스(Choice)'의 로봇청소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미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 매거진인 '리뷰드닷컴'에서 10점 만점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능을 입증받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병대 부사장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를 적극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