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책임·친환경·협력사·임직원·지역사회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지속가능 경영성과를 담은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005380]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지속가능 경영에대한 현대차의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보고서에서 외부 이해관계자와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 및 다양한분석을 기반으로 제품책임, 친환경,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을 5대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로 선정했다.
제품책임 부문에서는 안전편의 미래기술 개발,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 고객가치 증진 활동에 대해 다뤘으며 친환경 부문에서는 친환경 자동차 개발, 사업장별온실가스 저감활동과 온실가스 포집·자원화 기술 검증을 통한 미래 기후변화 대응현황 등을 담았다.
협력사 부문에서는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육성 및 지속성장 기반 강화를 위한동반성장 시스템 구축에 대해, 임직원 부문에서는 임직원 성장을 위한 전략 및 안전환경 구축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지역사회 부문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과 문화예술 후원 등 현대차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총체적으로 담겼다.
아울러 첨단기술력으로 제작하는 국가대표 봅슬레이 썰매, 완벽한 안전성을 추구하는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에너지 정의 실현을 위한 2020 친환경차 전략 등 공유가치 창출 활동을 특집 형태로 기술했다.
현대차 측은 "앞으로도 경영철학과 기업 정체성을 체감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차 기업문화홍보 웹사이트(http://pr.hyundai.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지속가능 경영성과를 담은년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차[005380]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에게 지속가능 경영에대한 현대차의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취지에서 2003년부터 매년 발간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보고서에서 외부 이해관계자와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 및 다양한분석을 기반으로 제품책임, 친환경,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을 5대 지속가능경영 핵심이슈로 선정했다.
제품책임 부문에서는 안전편의 미래기술 개발,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 고객가치 증진 활동에 대해 다뤘으며 친환경 부문에서는 친환경 자동차 개발, 사업장별온실가스 저감활동과 온실가스 포집·자원화 기술 검증을 통한 미래 기후변화 대응현황 등을 담았다.
협력사 부문에서는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 육성 및 지속성장 기반 강화를 위한동반성장 시스템 구축에 대해, 임직원 부문에서는 임직원 성장을 위한 전략 및 안전환경 구축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지역사회 부문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과 문화예술 후원 등 현대차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총체적으로 담겼다.
아울러 첨단기술력으로 제작하는 국가대표 봅슬레이 썰매, 완벽한 안전성을 추구하는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 에너지 정의 실현을 위한 2020 친환경차 전략 등 공유가치 창출 활동을 특집 형태로 기술했다.
현대차 측은 "앞으로도 경영철학과 기업 정체성을 체감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차 기업문화홍보 웹사이트(http://pr.hyundai.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kimy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