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해외 인증 애로 해결해드려요

입력 2015-09-2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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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협회 '해외 인증 상담센터' 설치

한국무역협회는 국내 중소기업들이 겪고 있는해외인증 취득 관련 애로를 해결하기 위해 21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1층 회원서비스센터에 '해외 인증 상담센터'를 열었다.

최근 세계 각국이 자국 국민의 안전과 산업 보호를 위해 수입 제품에 대해 인증취득 의무화와 같은 무역기술장벽을 강화하고 있으나 국내 중소기업들은 현지의 인증 규정 종류와 취득 방법, 지원 제도 등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다.

신설된 해외 인증 상담센터에서는 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전자전기, 기계 등품목별 해외 인증 전문가를 배치해 중소기업들에 해외 인증 취득과 관련한 총괄적절차와 정보를 전화나 인터넷 상담 등을 통해 제공한다.

또 해외 인증 취득과 관련한 국내외 컨설팅 회사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국내 중소기업들에 저렴한 가격으로 컨설팅 업체를 소개할 계획이다.

해외 인증 상담센터를 이용하려는 기업들은 무역협회 트레이드 콜센터(☎ 1566-5114)로 전화하거나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1층 해외 인증 상담센터를 직접 방문하면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무역협회 김정관 상근부회장은 "지난 4개월 동안 전국 각지에서 무역업체들과간담회를 열어 애로 사항을 들어본 결과 해외 인증 취득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파악됐다"며 "해외 인증 상담센터를 통해 해외 인증과 관련된 무역업계의 애로 해결에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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