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066570]가 스마트 TV의 울트라HD 콘텐츠전용 앱을 선보였다.
울트라HD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국내 TV 제조사가 스마트TV 전용 앱을 통해 울트라HD 콘텐츠를 제공하는 건 처음이다.
LG전자는 12일 웹OS 2.0 전용 울트라HD 콘텐츠 앱인 '울트라HD 월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 앱을 통해 '프로듀사', '응답하라 1994', '여성 아이돌 특집 뮤직비디오' 등인기 콘텐츠 130여편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LG전자는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스포츠 명장면 등 다양한 장르의 울트라HD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울트라HD 해상도 TV의 판매가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고객이 초고해상도의 화질로 풍성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발 앞서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는 내년 울트라HD TV가 전체 TV 판매금액의 40%를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울트라HD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포석이다. 국내 TV 제조사가 스마트TV 전용 앱을 통해 울트라HD 콘텐츠를 제공하는 건 처음이다.
LG전자는 12일 웹OS 2.0 전용 울트라HD 콘텐츠 앱인 '울트라HD 월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 앱을 통해 '프로듀사', '응답하라 1994', '여성 아이돌 특집 뮤직비디오' 등인기 콘텐츠 130여편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LG전자는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스포츠 명장면 등 다양한 장르의 울트라HD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울트라HD 해상도 TV의 판매가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고객이 초고해상도의 화질로 풍성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발 앞서 이번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는 내년 울트라HD TV가 전체 TV 판매금액의 40%를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