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TV·커브드 모니터로 게이머 사로잡는다

입력 2015-11-12 09:24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5' 첫 참가

삼성전자[005930]는 오는 1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5'에서 SUHD TV와 커브드 모니터를전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TV로 게임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 TV를 알리고 새로운비즈니스 파트너들을 적극적으로 만나기 위해 체험부스를 마련했다.

키즈룸·리빙룸·싱글룸으로 구성된 체험존에서는 TV가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대형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TV 게임만의 매력을 선보인다.

체험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테트리스, 모던컴뱃 5, 리얼 풋볼 등 다양한최신 게임들을 삼성 SUHD TV의 대형 화면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스마트 TV 전 라인업에 타이젠 운영체제(OS)를 적용하고 게임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43개국에서 제공되는 게임 서비스는 간단한 캐주얼 게임만 가능했던 과거와는 달리 역할수행게임(RPG)과 슈팅게임(FPS) 등 다양한 장르의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PS4) 등 대형 파트너들과 손잡고 콘솔 없이도 고품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 스마트 TV 게임 서비스 이용자는 올해 초 100만명 수준에서 10월 기준 420만명을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 커브드 모니터 SE590C 60대를 엔씨소프트[036570] 전시부스에 비치하고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출시한 온라인 슈팅 액션게임 '마스터엑스마스터(Master X Master·MXM)'의 퍼포먼스 영상을 시연한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 SE590C는 눈에 보이지 않는 화면 깜빡임을 줄여주는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과 눈에 피로한 블루 라이트를 감소시켜주는 아이 세이버모드(Eye saver mode) 기능을 갖춰 장시간 게임에도 눈에 편안한 시청감과 뛰어난몰입감을 제공한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