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005930]의 프리미엄 냉장고 T-타입(4도어, 상냉장·하냉동) 제품군의 누적 판매량(6월 말 기준)이 50만대를 넘어섰다.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는 '셰프컬렉션'와 'T9000'으로 대표된다. 2012년 출시 이후 연평균 50% 이상 성장세를 이어오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출시 첫해에는 삼성 국내 냉장고 매출의약 20%를 차지했지만 올해는 60%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2012년 6월 분리보관이 용이하면서도 대형 식재료와 용기를 편하게넣고 꺼낼 수 있는 T-타입 냉장고를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T9000 시리즈를 시작으로 미세정온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신선함을 유지하는 셰프컬렉션, 수납 편리성에 신선 보관 기능을 강화한 '푸드쇼케이스', 정수·얼음뿐만아니라 탄산수까지 제공하는 '스파클링', 김치 전문보관 기능을 탑재한 '김치플러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가족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기능, 스마트한 식품 관리기능 등을 갖춘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들 제품의 가장 큰 인기요인으로 '메탈쿨링'을 들었다. 냉장실 내벽에 금속 소재를 적용해 냉기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를 살 때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냉장고본연의 정온 기술을 잘 구현하는지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기술과 소비자를 배려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삼성 프리미엄 냉장고는 '셰프컬렉션'와 'T9000'으로 대표된다. 2012년 출시 이후 연평균 50% 이상 성장세를 이어오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들 제품은 출시 첫해에는 삼성 국내 냉장고 매출의약 20%를 차지했지만 올해는 60%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2012년 6월 분리보관이 용이하면서도 대형 식재료와 용기를 편하게넣고 꺼낼 수 있는 T-타입 냉장고를 한국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T9000 시리즈를 시작으로 미세정온기술로 식재료 본연의 신선함을 유지하는 셰프컬렉션, 수납 편리성에 신선 보관 기능을 강화한 '푸드쇼케이스', 정수·얼음뿐만아니라 탄산수까지 제공하는 '스파클링', 김치 전문보관 기능을 탑재한 '김치플러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올해는 가족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기능, 스마트한 식품 관리기능 등을 갖춘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이들 제품의 가장 큰 인기요인으로 '메탈쿨링'을 들었다. 냉장실 내벽에 금속 소재를 적용해 냉기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를 살 때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냉장고본연의 정온 기술을 잘 구현하는지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기술과 소비자를 배려한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