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페북 팔로워 100만 돌파…대기업 중 4번째

입력 2016-09-12 10:53  

한화그룹이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지난 11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www.facebook.com/hanwhadays)의 팬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2012년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한 지 4년 만이다. 국내 주요 그룹 공식 페이스북팬수가 100만명을 돌파한 것은 삼성, 현대차[005380] 등에 이어 4번째다.

방위산업·석유화학 등 B2B(기업간 거래) 사업 비중이 높은 기업의 소셜미디어가 짧은 기간에 100만명이나 되는 팬 수를 확보하게 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한화그룹은 전했다.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www.hanwhadays.com)'의 누적 방문자 수도 2천만명을 앞두고 있다.

한화그룹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소셜미디어 관련 대외 시상에서도 우수한활동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페이스북은 2015년 대한민국 SNS 어워드에서 올해의 페이스북으로 선정됐고 2015 한국 PR 대상에서는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4년간 국내 주요 소셜미디어 어워드에서 총 25건을 수상했다.

한화그룹 소셜미디어는 불꽃축제, 교향악축제, 해피선샤인 등 그룹의 사회공헌사업이나 메세나 활동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적 관심이나 계절적 이슈를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한화그룹은 페이스북 페친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100명을 선정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