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설문조사…브랜드 선호도 1위는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 선호 평가에서 삼성물산[028260]의 래미안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부동산114는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18일까지 전국의 성인남녀 1천509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40개에 대해 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를 진행한결과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종합평가에서 1위 자리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종합대상은 브랜드 선호도와 상기도, 건설사 상기도, 투자가치, 신뢰도, 주거만족도 등 6개 부문에 걸쳐 진행한 응답에 가점을 적용·합산해 선정한다.
그 결과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20.84%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고 현대건설[000720]의 힐스테이트(20.45%)가 2위, 포스코건설의 더샵(17.22%)이 3위, GS건설[006360]의 자이(17.21%)가 4위, 롯데건설의 롯데캐슬(12.94%)이 5위에 올랐다.
삼성물산의 래미안은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 사업의 영향으로 투자가치와 브랜드상기도 등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브랜드 선호도와 건설사 상기도, 신뢰도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래미안의 뒤를 바짝 추격했다.
2003년 이 조사를 시작한 이후 브랜드 선호도에서 줄곧 1위 자리를 지켜온 래미안은 올해 2위로 밀려났다. 거주자의 주거만족도 부문에선 포스코건설의 더샵이 1위를 차지했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부문별 1위는 삼성물산보다 현대건설이 더 많지만 투자가치 부문에서 삼성물산의 점수가 상대적으로 높아 종합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며"다만 종합 1위와 2위, 3위와 4위의 격차가 크지 않아 내년 이후에는 종합 순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에서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한 비율이 2015년 85.6%에서 올해는 90.3%로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를 선택한 이유로는 '입지가 좋아서'라는 응답이 73.2%에 달했고 '우수한 경관과 쾌적성'이 22%, '우수한 평면 설계'가 13.2%, '유명브랜드'가 10.8%로 조사됐다.
sm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아파트 브랜드 선호 평가에서 삼성물산[028260]의 래미안이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부동산114는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18일까지 전국의 성인남녀 1천509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40개에 대해 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를 진행한결과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종합평가에서 1위 자리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종합대상은 브랜드 선호도와 상기도, 건설사 상기도, 투자가치, 신뢰도, 주거만족도 등 6개 부문에 걸쳐 진행한 응답에 가점을 적용·합산해 선정한다.
그 결과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20.84%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고 현대건설[000720]의 힐스테이트(20.45%)가 2위, 포스코건설의 더샵(17.22%)이 3위, GS건설[006360]의 자이(17.21%)가 4위, 롯데건설의 롯데캐슬(12.94%)이 5위에 올랐다.
삼성물산의 래미안은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 사업의 영향으로 투자가치와 브랜드상기도 등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는 브랜드 선호도와 건설사 상기도, 신뢰도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래미안의 뒤를 바짝 추격했다.
2003년 이 조사를 시작한 이후 브랜드 선호도에서 줄곧 1위 자리를 지켜온 래미안은 올해 2위로 밀려났다. 거주자의 주거만족도 부문에선 포스코건설의 더샵이 1위를 차지했다.
부동산114 관계자는 "부문별 1위는 삼성물산보다 현대건설이 더 많지만 투자가치 부문에서 삼성물산의 점수가 상대적으로 높아 종합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됐다"며"다만 종합 1위와 2위, 3위와 4위의 격차가 크지 않아 내년 이후에는 종합 순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에서 '브랜드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한 비율이 2015년 85.6%에서 올해는 90.3%로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를 선택한 이유로는 '입지가 좋아서'라는 응답이 73.2%에 달했고 '우수한 경관과 쾌적성'이 22%, '우수한 평면 설계'가 13.2%, '유명브랜드'가 10.8%로 조사됐다.
sm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