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에도 트렌드가 있다는 것은 이제 새삼스러운 일도 아니다.
다양한 감각을 믹싱하는 것은 사람들의 스타일링 감각이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트렌드 자체가 다양한 스타일을 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의 이미지로 흐름을 만들어준 스타일이 고전적이었다면, 이제는 믹스 앤 매치의 시대가 왔다.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한 스타일은 상호 보완된 멀티 아이템들의 믹스 앤 매치를 통해 연출됨으로써 패션 감각을 높일 수 있다.
✔여성스러움을 믹스하자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휴가철, 여성스러움도 믹스 앤 매치를 할 수 있다.
기존의 심플한 느낌 대신에 섹시하고 여성스러운 장식이나 디테일, 실루엣, 소재 등으로 화려하게 표현되는 믹스 앤 매치 룩을 연출해 보자.
로맨틱한 소재인 레이스나 쉬폰 소재에 가죽이나 블루진을 매치하는 것처럼 소재에서 오는 매치는 독특함과 세련됨으로 연출 할 수 있다.
시원하면서도 경쾌해 보이는 화이트 블라우스는 두 세 겹의 레이스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섹시한 스타일링으로 매치할 수 있다. 그레이톤의 이너웨어와 요즘 유행하는 청량한 블루 컬러의 숏 팬츠를 매치해 루즈하면서도 섹시한 스타일링을 완성 할 수 있다.
또한 스팽글 장식으로 매치 하여 한층 더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아이템을 믹스하자
다양한 아이템들과 믹스 매치로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자.
사랑스러운 느낌을 물씬 전달할 수 있는 핑크빛 니트 카디건과 여성스러운 디테일의 장식이 돋보이는 연한 핑크 톤 블라우스는 사랑스러운 무드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이다.
밑단의 레이스 장식이 돋보이는 카디건과 광택이 나는 새틴 소재의 리본 끈을 매치하여 멋스럽고 사랑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루즈한 핏의 느낌을 살린 니트 블라우스는 화려한 스커트와 레이어드하면 여성스럽게 표현된다. 골드 액세서리와 백으로 마무리해 다양한 스타일과 감각이 교차되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어떤 아이템을 매치해도 잘 소화하는 기본적인 스타일링 공식에서 벗어나 벨트나 베스트 등을 이용한다면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레이어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
|
▶ 변덕스러운 날씨, 옷차림은 어떻게?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 요즘 '뜨는'스타들의 메이크업은 뭔가 다르다
▶ 미스코리아 진, 김주리의 환상적인 워킹
▶ 완벽남 이승기, 트리플 크라운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