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지금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는 바로 ‘용기와 희망’ 이다.
많은 기업들이 경기 불황 속에서 소비자들이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가파르게 상승하는 물가에 한숨 짓고, 숨가쁘게 돌아가는 일상에 지쳐갈 때 나를 받쳐주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큰 힘이 된다. 특히 요즘 같은 불경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서로가 서로에게 희망이 되고, 응원을 보내주는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
마몽드, GS칼텍스, SK텔레콤 등 다양한 브랜드가 이런 사회적인 감성을 반영하여, 나에게 힘이 되어주는 이들을 되돌아 보고 고마움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이혜진 과장은 “근원적인 경기 불황 탈출을 위해서 기업들이 지금 해야 할 일은 단기적인 매출 확장보다 소비자와 브랜드가 서로 관계를 맺으면서 서로를 응원해주고, 신뢰를 쌓으면서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비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감성 마케팅의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마몽드 ‘내 인생의 토탈솔루션’ 캠페인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에서는 여성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토탈솔루션 제품처럼 내 인생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주고, 행복을 전해주는 사람을 추천하는 ‘내 인생의 토탈솔루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마몽드 홈페이지를 통해 ‘내 인생의 토탈솔루션’이 되는 사람과의 뜻깊은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그 사람과 함께 전문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많은 사연이 응모되었지만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뽑은 ‘내 인생의 토탈솔루션’은 바로 가족이었다. 마몽드는 오는 7월 10일에는 ‘내 인생의 토탈 솔루션’ 사진전을 통해 사랑과 희망의 힘을 함께 나누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GS 칼텍스 ‘I am Your Energy’
GS칼텍스에서는 당신의 힘의 원천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I am your energy’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우리의 에너지인을 소개합니다’라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나에게 힘이 되는 에너지인의 소개와 함께 즐기고 싶은 선물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에너지인이 주인공이 된 TV광고를 제작하여 노출할 계획이다.
SK 텔레콤 ‘비바캔디 소망 메시지’
SK에서는 어려움을 긍정의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비비디 바비디 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바캔디 소망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소중한 사람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휴대폰을 통해 전송하면 비바캔디 메시지와 함께 즉석 상품도 받을 수 있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외에도 광동제약 비타 500은 지친 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해 1000개 회사에 비타 500 제품을 보내주는 ‘직장인 활력 캠페인’을, 후지 제록스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컬러 레이저 프린트를 선물하는 ‘오피스 어택, 힘내라 대한민국 중소기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케이트 모스가 '패션아이콘'일 수 밖에 없는 이유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 요즘 '뜨는'스타들의 메이크업은 뭔가 다르다
▶ 패리스 힐튼 "악녀 본색을 드러내다"
▶ 색기 있어 보인다? ‘남 OK! 여 불쾌’
▶ 티아라, 소녀시대-원더걸스 잡을까?
많은 기업들이 경기 불황 속에서 소비자들이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가파르게 상승하는 물가에 한숨 짓고, 숨가쁘게 돌아가는 일상에 지쳐갈 때 나를 받쳐주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큰 힘이 된다. 특히 요즘 같은 불경기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서로가 서로에게 희망이 되고, 응원을 보내주는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
마몽드, GS칼텍스, SK텔레콤 등 다양한 브랜드가 이런 사회적인 감성을 반영하여, 나에게 힘이 되어주는 이들을 되돌아 보고 고마움을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이혜진 과장은 “근원적인 경기 불황 탈출을 위해서 기업들이 지금 해야 할 일은 단기적인 매출 확장보다 소비자와 브랜드가 서로 관계를 맺으면서 서로를 응원해주고, 신뢰를 쌓으면서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비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감성 마케팅의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마몽드 ‘내 인생의 토탈솔루션’ 캠페인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에서는 여성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토탈솔루션 제품처럼 내 인생의 다양한 고민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주고, 행복을 전해주는 사람을 추천하는 ‘내 인생의 토탈솔루션’ 캠페인을 전개한다.
마몽드 홈페이지를 통해 ‘내 인생의 토탈솔루션’이 되는 사람과의 뜻깊은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그 사람과 함께 전문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많은 사연이 응모되었지만 가장 많은 소비자들이 뽑은 ‘내 인생의 토탈솔루션’은 바로 가족이었다. 마몽드는 오는 7월 10일에는 ‘내 인생의 토탈 솔루션’ 사진전을 통해 사랑과 희망의 힘을 함께 나누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GS 칼텍스 ‘I am Your Energy’
GS칼텍스에서는 당신의 힘의 원천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I am your energy’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우리의 에너지인을 소개합니다’라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나에게 힘이 되는 에너지인의 소개와 함께 즐기고 싶은 선물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에너지인이 주인공이 된 TV광고를 제작하여 노출할 계획이다.
SK 텔레콤 ‘비바캔디 소망 메시지’
SK에서는 어려움을 긍정의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비비디 바비디 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비바캔디 소망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소중한 사람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휴대폰을 통해 전송하면 비바캔디 메시지와 함께 즉석 상품도 받을 수 있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이외에도 광동제약 비타 500은 지친 직장인을 응원하기 위해 1000개 회사에 비타 500 제품을 보내주는 ‘직장인 활력 캠페인’을, 후지 제록스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컬러 레이저 프린트를 선물하는 ‘오피스 어택, 힘내라 대한민국 중소기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
|
▶ 섹시한 '가슴골'을 만들자!
▶ 요즘 '뜨는'스타들의 메이크업은 뭔가 다르다
▶ 패리스 힐튼 "악녀 본색을 드러내다"
▶ 색기 있어 보인다? ‘남 OK! 여 불쾌’
▶ 티아라, 소녀시대-원더걸스 잡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