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신'으로 인해 충동적으로 화장품을 사게되면 피부에 맞지 않거나 혹은 효능에 실망하여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 화장품 하나를 사더라도 꼼꼼히 따지고 체크하여 가장 최상의 화장품을 구매하도록 하자.
1. 반드시 샘플을 써보고 구입한다.
사실 무턱대고 매장에 가서 샘플을 요구하기가 생각처럼 쉽지 않다. 이럴 땐 귀여운 거짓말로 피부 알레르기가 있어 구입 전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면서 샘플을 받아낸다.
2. 손을 최대한 건조하게 만든 후 제품을 테스트한다.
요즘 대부분 화장품의 품질은 가격대를 떠나 웬만한 수준 이상이다. 중요한 건 흡수가 얼마나 잘 되느냐 하는 것. 손을 건조하게 만든 후 제품을 발라보고 흡수되는 정도를 체크한다.
3 . 제조 일자를 반드시 확인한다.
제조 일자가 1년 이상 된 제품은 개봉이 안 되었더라도 가능하면 구입하지 말 것. 같은 제품이라도 제조 일자에 따라 효과가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
4 . 화장품 성분을 꼼꼼하게 체크한다.
화장품 성분만 제대로 따져 사용해도 피부 트러블을 반 이상 줄일 수 있다.
5. 절대 광고에 현혹되지 않는다.
잡지나 케이블 TV에서 스타들이 사용하는 제품의 효과가 마치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것처럼 나오면 혹하는 마음에 당장 구입하고픈 충동이 일지만 한 번만 더 생각해보고 참는다.
6 . 최신 유행 제품보다는 스테디셀러를 눈여겨볼 것.
요즘은 하루가 멀다 하고 신제품이 출시되어 1년이 지난 후까지 인기를 끄는 제품은 손으로 꼽을 정도. 유행에 휩쓸이지 말고 오랫동안 사랑받는 신뢰할 만한 스테디셀러 위주로 구입한다. (자료제공: 삼성출판사 '에디터 T의 스타일 사전')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
|
|
▶ 그들은 왜 스니커즈에 중독되는가?
▶ 비오는 날 '부스스 모발' 긴급 대처법
▶ 너도나도 초미니스커트~ 난 편한게 좋아!
▶ '잇 걸'을 위한 필수 아이템, 클러치
▶ 낭만적이고 세련된 메이크업
▶ 스카프는 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