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치병도 낫게 하는 '미소의 힘'

입력 2014-07-30 05:42  

현대사회에서 미소는 다양한 의미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알버트 슈바이처 박사는 ‘이 세상에 해야 할 일이 있다는 자각과 미소감각이 조화를 이루면 모든 병을 물리치는 약이 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늘 유머의 정신을 품고 살았으며 식탁에서도 유머로 주변 사람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고.

실제로 미국의 유명잡지인 ‘새터데이리뷰’의 편집장 노만 커즌스의 이야기를 들으면 웃음의 위대한 힘에 대해 알 수 있다. 그는 50세가 되던 1964년 강직성 척수염이라는 희귀한 질병에 걸려 치료할 수 없다는 선고를 받았다.

500명 중 한 명만 살아남는다는 절망적인 질병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노만은 포기하지 않았다. 살아남을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그는 코미디 영화를 즐겨보고 유머집을 읽으며 웃음요법으로 자가 치료를 시작했다. 처음 병원을 찾았을 때는 진통제와 수면제 없이는 잠들 수 없었지만 몇 년 후에는 완쾌하여 다시 편집장으로 복귀해 75세까지 건강하게 살았다고 한다.

웃음, 그리고 미소의 효과는 이뿐만이 아니다. 대인관계에서도 미소는 훌륭한 장점이자 무기가 된다. 상대방에게 호감과 좋은 인상을 주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항상 미소를 띈 얼굴을 하는 것.

특히 고르고 하얀 치아를 내보이며 환하게 웃는 것은 미의 중요한 기준의 하나로 미의 대사라는 미스코리아들도 환한 미소를 연습할 정도. 아무리 미남, 미인이라도 잘 웃지 않는다면 상대방의 호감을 사기가 쉽지 않다.

미소의 힘이 주목받으면서 치아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여성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 치열이 삐뚤빼뚤하거나 덧니가 심한 경우 치아교정기를 착용해 교정이 가능하다. 그러나 치아교정기의 불편함과 교정기간이 1~3년으로 장기간이라는 점 때문에 라미네이트 등 치아성형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라미네이트는 콤플렉스의 원인이 되는 치아의 겉 부분을 살짝 삭제한 후에 0.6mm 두께의 세라믹팁을 붙이는 시술. 1~2주면 시술이 가능해 간단하며 일상생활과 병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아이러브치과 최유성 원장은 “미소가 아름답지 못하다는 것은 기능상의 문제가 되지는 않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심각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구강 내의 건강과 환자가 원하는 완벽한 치아의 모양을 고려하여 시술한다면 만족스러운 치아성형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소리 내어 웃거나 미소를 짓는 행동만으로 폐, 심장, 어깨, 팔, 복부, 횡경막의 근육이 사용될 뿐 아니라 모르핀보다 효과가 200배 강한 엔도르핀 분비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크게 웃고 미소 짓는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좋겠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키아누 리브스-샤를리즈 테론 '뜨거운 키스' 열애설 솔솔
▶ '방자전' 조여정 "노출연기, 큰 부담 없었다"
▶ '금기'에 빠진 시청자들…'게이 남자친구를 원하시나요?'
▶ ‘수다男, 된장女’ 진상남녀 1위?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