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깨끗한 피부를 지켜주는 5가지 수칙

입력 2014-08-05 22:03  

최근 한 낮의 기온이 30도를 육박하면서 불볕더위가 한창이다. 이 정도 햇볕에는 피부가 20~30분만 노출이 되어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때문에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한다.

오라클피부과 송파오금역점 김성한 원장은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평소 꾸준히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자외선은 기미잡티 등 색소질환을 유발시키는 주범이므로 외출 시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선글라스나 모자 등을 착용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라고 조언한다.

이런 날씨에는 닫혀있던 모공도 열리면서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어 쉽게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모공관리를 잘 해야 피부트러블도 예방하고, 화장도 도자기피부처럼 잘 먹는다. 그렇다면 내 피부는 어떻게 관리할까?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한 5가지 수칙

1. 흡연과 음주는 피부의 적
몸에 니코틴이 흡수하면 심장에 부담을 주게 되며, 위를 자극해 소화기능을 악화시킨다.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는 피부 세포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 받지 못하면 탄력을 잃게 되고 거칠어진다. 그래서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주름이 깊고, 거칠며 노화현상이 빨리 오는 것이다.

음주는 수분 함유량이 떨어지면서 피부탄력을 잃고, 건조한 피부가 되어 잔주름이 형성되고 만다. 또 술을 마시면서 줄담배를 피우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피부에 백해무익한 행위이다. 이런 습관이 있는 사람의 피부는 윤기가 없고, 칙칙하여 고운 피부를 유지할 수 없다.

2. 오래된 화장품은 과감히 버려라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제품이라도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은 것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된다. 아깝다고 사용하다가는 회복하기 힘든 피부트러블을 만들 수 있다. 새로 화장품을 구입 할 때는 브랜드를 따지는 것보다도 항상 내 피부에 맞는지 여부를 먼저 체크한다.

3.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
맨 얼굴이 피부에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만, 외출 시에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함으로서 노화 예방과 피부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는 날씨에 관계없이 안개 낀 날이나 흐린 날에도 영향을 미쳐 사계절 내내 발라야 한다. 피지 분비나 땀에 의해 지워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2~3시간 마다 덧발라 주는 것이 좋다.

4. 세안은 항상 꼼꼼하게
깨끗한 피부를 갖기 위한 기본은 ‘세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화장한 얼굴 위에 달라붙은  미세먼지와 피지분비 때문에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피부에 휴식을 주는 셈이다. 여름에는 보통 피부 온도가 높아져 모공이 열려 있어 반드시 ‘이중 세안’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때 미지근한 물로 예비 세안을 먼저 하고 마지막은 찬물로 마무리 한다.

5. 충분한 숙면
수면 부족과 피로는 몸의 균형을 깨뜨려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잠을 자는 동안 체내에서는 다양한 호르몬이 분비된다. 또한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과 함께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는 성장호르몬도 분비된다. 주로 성장호르몬은 밤 11시~2시 사이에 깊은 수면 동안 분비되어 축척된 피로를 해소해 주고 피부 재생을 돕는다.
 
한경닷컴 bnt뉴스 박진희 기자 jjinee@bntnews.co.kr

▶ ‘커플 자전거’ 여의도 둘레길로 떠난다~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체형별 ‘웨딩드레스&턱시도’ 코디법
▶ 날씬해 보이는 ‘웨딩촬영’ 비법?
▶ 결혼 전략 ‘女-몸매관리, 男-재산’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남자를 유혹하는 '랑방 잔느' 테스터 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