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학적으로 보는 ‘잘사는 귀’는?

입력 2014-08-05 21:48  

관상학적으로 귀는 사람의 품성과 인정미를 본다. 남자는 귀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으나, 여자는 덕성을 볼 때 귀가 대단히 중요하다. 이 때문에 옛날에는 며느릿감을 볼 때 귀를 많이 중요시하였다. 귀 만큼 사회문화적인 면과 전통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도 없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양권에서는 부처님같이 약간 늘어진 귓볼이 재물 복이 있다고 하여 좋게 여긴다. 이와 같이 귀는 사람의 성품을 파악하는데 무엇보다도 우선이다.

귀를 상, 중, 하부로 나누어서 보자면, 윗부분은 둥글고 풍만해야 좋은 상이다. 윗부분은 주로 ‘지혜’를 본다. 가운데 부분은 ‘의지력’을 보는데 단단해 보이고, 귓바퀴가 뒤집히지 않아야 한다. 아랫부분은 ‘정감과 욕망’을 보는 곳으로 살비듬이 많고, 색깔이 붉으면 인정과 눈물이 많으며, 정열적인 욕망이 강한 사람이다. 귀방울에 살이 붙어 있는 귀는 재운도 좋고 장수한다고 한다. 그러나 살이 없는 귀는 재운이 부족하고, 수명도 길지 못하다.
 
선천적으로 한쪽 귀만 돌출인 상태로 태어난 김모 씨는 “35년 동안 사람을 정면으로 쳐다보지 못했습니다. 누가 뒤에 있기만 해도 늘 긴장하면서 살았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당나귀 귀’라고 놀림을 받기도 하고, 대인관계에서 늘 자신감이 없었습니다. 수술을 한 후 이젠 사람들과 두 눈을 맞추며 정면으로 보는 게 신기하기만 하고, 사람들과의 만남이 그저 행복하기만 합니다”라고 털어 놓았다.

그렇다면 돌출귀의 수술은 어떤 식으로 진행될까? 수술시간은 귀의 형태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마취는 국소마취를 시행하며 만약 마취 시에 통증을 원하지 않는다면 무통마취를 할 수도 있다. 수술 후에 입원은 필요치 않으며 수술직후 회복실에서 충분히 치료를 받고 귀가 할 수 있다. 그리고 귀를 두툼하게 감싸서 수술한 부위를 보호해 준다.

2~3일정도 이 상태를 유지하고 실밥은 7일후에 제거한다. 실밥제거 후 2~3일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부기가 빠져 자연스러운 귀의 형태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수술의 최종 결과는 수술 후 6개월 이상이 경과해야 나타난다.
 
국내 귀성형의 권위자인 프로필성형외과 정재호 원장은 “귀는 얼굴 형태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귀가 돌출 귀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당나귀 귀’라는 놀림을 많이 받기 쉽고, 그에 따른 스트레스는 상당 할 것입니다. 돌출 귀는 귀를 형성하는 뼈대가 되는 연골주름이 덜 형성 되거나 미약하게 발달 되서 생깁니다. 돌출귀의 경우에는 얼굴이 커 보이고, 넓어 보이므로 가능한 빠른 시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라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박진희 기자 jjinee@bntnews.co.kr

▶ ‘커플 자전거’ 여의도 둘레길로 떠난다~
▶ 면접 시 피해야 할 버릇 1위 ‘시선회피’
▶ 체형별 ‘웨딩드레스&턱시도’ 코디법
▶ 날씬해 보이는 ‘웨딩촬영’ 비법?
▶ 결혼 전략 ‘女-몸매관리, 男-재산’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남자를 유혹하는 '랑방 잔느' 테스터 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