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까지 생각한다면 "라미네이트보다 치아교정!"

입력 2014-08-07 04:58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 되면서 많은 이들이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데에 쏟는 노력과 비용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아름다워지길 원하는 많은 사람들 중에는 자신의 건강을 생각하지 않고 아름다워지기 위해 심각한 위험을 무릎 쓰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반면에 자신의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얻기 위해 병원을 찾는 이들도 있다. 바로 치아교정을 위해 치과를 찾는 이들이다.

웃을 때 드러나는 희고 가지런한 치아는 아름다운 미소를 결정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친다. 고르지 못한 치아를 가진 이들 중에는 치아에 대한 콤플렉스로 인해 미소에 자신감이 없을뿐더러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어렵다.

고르지 못한 치아는 아름다운 미소를 망칠 뿐 아니라 치아의 기능을 저해해 건강을 위협한다. 치아가 튼튼한 것은 ‘오복(五福) 중에 하나’라고 불릴 만큼 우리 몸의 일부인 치아는 평생의 자산이다. 그러나 치아가 앞으로 돌출되거나 제대로 맞물리지 않는 부정교합일 경우 치아의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없어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렇다면 치아교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 치아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저작기능은 인체가 음식을 섭취하기 좋도록 음식물을 씹어 잘게 으깨는 것이다. 치아가 이러한 저작기능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입을 다물었을 때 교합이 잘 일어나야 한다.

그러나 치아가 돌출되어 있거나 치열이 고르지 못할 경우, 씹을 때마다 치아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아 저작기능을 원활하게 하지 못한다. 때문에 소화불량이 일어나기 쉬우며 소화불량은 모든 위장질환으로 이어지기 쉽다.

뿐만 아니라 치열이 고르지 못한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이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다는 것이다. 한쪽으로만 음식을 씹는 경우, 한쪽 턱만 발달하여 안면비대칭을 유발할 수 있으며 척추에도 무리를 줄 수 있다.이러한 경우, 최대한 빨리 치아의 문제점을 해결해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도록 노력해야 한다.

치아교정은 어긋나있던 치아를 움직여 제자리를 찾아주는 치료이다. 이로 인해 제대로 맞물리지 않아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해 더욱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미소까지 되찾아 줄 수 있다.

청담수치과 김형규 원장은 “빠른 시간 안에 가지런한 치아를 가질 수 있는 라미네이트가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이들이 자신의 치아형태에 대해 생각하지 않은 채 무조건 라미네이트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치아 전체가 잘 맞지 않는 사람의 경우 라미네이트보다 치아교정이 건강을 위해 더욱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그러므로 자신의 치아에는 어떠한 치아 심미치료가 더 효과적인지 알아보기 위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뒤 치료를 받아야 한다. 치아는 평생 사용해야 할 가장 중요한 신체의 한 부위다. 그러므로 치료를 받기 전에 전문의가 얼마나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지, 병원 내에 최신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를 꼼꼼히 따져보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6월, 장마전선 동향
▶ 반값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공식?’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솔로 탈출의 기회? “골 들어가면 다 예뻐 보여”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비디비치 알로에 미스트' 를 써볼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