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협하는 부정교합, 치아교정으로 예뻐지자!

입력 2014-08-26 06:35  

[라이프팀] 최근 미소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바로 비즈니스와 대인관계의 성공이 바로 상대방을 편하게 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미소에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화사하고 아름다운 미소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아름다운 미소에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바로 가지런한 치아이다. 실제로 아무리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졌어도 치아가 삐뚤삐뚤하다면 웃었을 때 화사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주기 어렵다.

이에 많은 이들이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하나의 요소로 자리 잡은 아름다운 치아를 가지기 위해 치과를 찾는다. 희고 가지런한 치아를 통해 아름다운 미소를 선사하는 치아 심미치료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치아교정과 라미네이트다.

특히 짧은 치료기간 내에 희고 가지런한 치아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라미네이트다. 이에 많은 이들이 자신의 치아 상태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라미네이트를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라미네이트는 가지런하지 못한 치아가 가지는 기능적인 문제점 개선이 어렵다.

즉, 치아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는 부정교합을 교정하는 치아교정과는 달리 라미네이트는 순전히 아름다움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이다. 만약 전체적으로 고른 치아를 가졌지만 앞니 사이가 벌어졌거나 삐뚤게 났다면 라미네이트를 통해 문제 치아의 최소량을 삭제한 후 라미네이트 팁을 붙이는 방식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나 덧니로 인해 입이 잘 다물어지지 않거나 발음이 새는 사람이나 치아 전체가 삐뚤어져 전체적으로 이가 맞물리지 않는 부정교합일 경우 라미네이트보다 치아교정이 훨씬 효과적이다.

이가 전체적으로 맞물리지 않는 경우는 치아의 가장 기본적 기능인 저작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 소화기관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주 씹는 쪽으로만 음식물을 씹게 되어 한쪽 턱만 발달하거나 안면비대칭을 유발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치아교정은 단순히 삐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성장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턱의 비대칭, 위턱 또는 아래턱의 과잉성장이나 저성장된 상태를 바로잡아 준다.

때문에 이런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건강과 가지런한 치아를 위해 치아교정을 하는 것이 좋다. 교정은 전체적인 치아배열을 정리하는 것이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대신 전체적으로 고른 치아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심미적으로 문제가 없는 투명교정이나 설측교정을 통해 치아교정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무도 모르게 치아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청담수치과 김형규 원장은 “윗니와 아랫니가 제대로 맞물리지 않는 무정교합은 소화장애는 물론이고 발음이나 안면성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건강한 삶을 위해서도 부정교합은 치아교정을 통해 교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치아교정은 단순히 치아를 가지런하게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치아와 턱의 균형을 바로잡아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들어준다. 그러므로 치아교정을 통해 악관절 이상이나 삐뚤어진 척추 등을 함께 교정하면 훨씬 균형 잡힌 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남 71%, 소개팅 후 예의상 ‘문자’
▶ 여행 시, 챙겨야할 ‘상비약’ 10가지
▶ 솔로들, 추석 명절 앞두고 마음이 싱숭생숭
▶ 날씨 걱정 뚝딱! 서울 근교 ‘실내 워터파크’ 4곳
▶ 대형마트 이용객 '오후 6~9시' 가장 많아
▶[이벤트] 록시땅 '화장품 이름'을 지어 주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