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사과녀’? BBQ(비비큐)치킨의 ‘홍대 계란녀’가 생각나…

입력 2014-09-02 14:39  

[이선영 기자] 5일 각종 포털 사이트에 ‘압구정 사과녀’라는 제목의 UCC가 급속도로 퍼져나갔다.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 사과를 팔고 있는 미모의 여성이 등장하는 UCC가 바로 그것. 하지만 이를 본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왠지 낯설지가 않다는 반응이다.

이는 바로 얼마 전 홍대에서 계란을 판매해 화제가 되었던 미모의 여성, 즉 ‘홍대 계란녀’가 떠오르기 때문. 때문에 현재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그 사건과 비슷한 마케팅이 아닐까 하는 예측들이 난무하고 있다.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홍대 계란녀’는 국내 치킨 프렌차이즈 1위 업체인 ‘BBQ(비비큐)치킨’의 이벤트 홍보를 위한 마케팅의 일환이었다. ‘비비에그’를 홍보하기 위한 이 ‘홍대 계란녀’ 전략은 그야말로 대성공.

‘비비에그’란 BBQ(비비큐)에서 새롭게 론칭한 신개념 마일리지 몰로 비비에그의 최저가 몰인 ‘디자이어 몰’에서는 회원들에게 국내 최고 품질의 200여 가지 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에그샵에서는 다양한 생필품을 ‘에그’로 구매할 수 있어 회원들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홍보를 했던 ‘비비에그 론칭 기념 이벤트’ 또한 마감일이 얼마 남지 않은 현재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한 달의 이벤트 기간 동안 에그를 가장 많이 모은 고객에서 경품을 주는 ‘에그 레이스’가 바로 그것으로 실시간으로 1위부터 10위까지의 확인이 가능해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이처럼 ‘홍대 계란녀’의 마케팅 효과를 떠오르게 하는 ‘압구정 사과녀’. 이전의 홍대 계란녀가 일으킨 이슈와 마케팅 파급효과를 기억하는 네티즌들은 그녀가 앞으로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주목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직장인 41% “야근 없는 회사가 최고!”
▶ '법률상 차' 자전거, 도로 못 나가는 속사정
▶ 하반기 신차 시장 ‘준대형’이 대세?
▶ 우리 아기 자가용은 특별하게 "유모차는 진화 중"
▶ [이벤트] 광채나는 얼굴에 바르는 '롤러 비비' 공짜로 받기
▶ [이벤트] 머리하는 법 배우고 싶다면, B2Y '뷰티클래스' 신청해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