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사과녀, BBQ(비비큐)치킨의 홍대 계란녀와 같은 홍보전략?

입력 2014-09-02 14:38  

[이선영 기자] 5일 오전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뜨겁게 달구었던 ‘압구정 사과녀’의 정체가 드러나 화제가 되고 있다.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 사과를 팔던 미모의 여성은 결국 한 미용기기 업체의 마케팅 전략으로 드러난 것.

이러한 사실에 많은 네티즌들의 머릿속에는 일전에 큰 이슈가 되었던 ‘홍대 계란녀’가 떠오르기 마련이다. 얼마 전 홍대 거리에서 계란을 팔던 미모의 여성이 화제가 된 바 있는데, 알고 보니 치킨 프렌차이즈 업체인 ‘BBQ(비비큐)치킨’의 이벤트 홍보 전략이었던 일화다.

BBQ(비비큐)치킨이 ‘홍대 계란녀’를 내세워 홍보한 이벤트의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다.

BBQ(비비큐)에서 새롭게 론칭한 신개념 마일리지 몰 ‘비비에그’의 최저가 몰인 ‘디자이어 몰’에서는 고품질의 200여 가지 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에그샵’에서는 다양한 생필품을 egg(에그)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비비에그’ 론칭 기념 이벤트는 마감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까지 많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에그 레이스’라는 이 이벤트는 한 달간 에그를 가장 많이 모은 사람에게 경품을 주는 이벤트로 파격적인 경품 내용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같은 OO녀들의 이슈에 네티즌들은 “‘홍대 계란녀’ 전략의 성공을 보고 이슈를 불러일으키려는 뻔한 전략이 아니냐” 등의 부정적인 의견과 반대로 “신선하다”, “흥미롭다” 등의 긍정적인 의견이 대립해 갑론을박을 펼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직장인 41% “야근 없는 회사가 최고!”
▶ '법률상 차' 자전거, 도로 못 나가는 속사정
▶ 하반기 신차 시장 ‘준대형’이 대세?
▶ 우리 아기 자가용은 특별하게 "유모차는 진화 중"
▶ [이벤트] 광채나는 얼굴에 바르는 '롤러 비비' 공짜로 받기
▶ [이벤트] 머리하는 법 배우고 싶다면, B2Y '뷰티클래스' 신청해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