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아름다운 'V라인 만들기' 생활백서

입력 2014-09-18 03:14  

[라이프팀] 사진 찍을 때 친구의 얼굴보다 조금이라도 작게 보이려고 고개를 살짝 뒤로 빼본 경험이 있다? 대부분의 여성이 공감할만한 이야기다.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는 일상의 소소한 행동에서부터 드러나게 된다. 남들보다 작고 예쁜 얼굴에 대한 동경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수많은 여성들의 특권.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미(美)에 대한 욕망이 표출되곤 한다. 

동안 얼굴에 대한 열망은 특히 최근 들어 큰 폭으로 상승 중이다. 대한민국 여성들은 현재 베이비페이스를 유지하기 위한 관심으로 한창이다. 턱이 각 질까봐 껌이나 질긴 음식은 일체 입에도 안대는 사람, 각진 얼굴을 가리기 위해 더운 여름에도 롱 헤어를 고수하는 여성 등 각고의 노력들도 가지각색이다.

동안 얼굴의 핵심은 계란형의 작고 둥근 얼굴형, 그렇다면 평소 아름다운 얼굴형(턱)을 만들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생활 속 실천을 통해 보다 아름다운 턱을 가질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해 살펴보자.

※ 큰바위 얼굴 벗어나기 실천 생활백서

① 생활습관 개선┃평소 생활습관에서 문제의 원인을 찾아야 한다. 턱을 괸다거나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과도하게 씹는 행위,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 등은 절대 삼가야한다. 이는 턱의 모양을 비대칭으로 만들어 눈썹의 높이와 광대뼈 및 코의 균형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

② 적정 몸무게유지┃평소 체중조절에 신경 쓰는 것이 좋겠다. 일반적으로 살을 빼면 얼굴 살도 같이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 샤프하고 날렵한 턱 선을 유지하고 싶다면 평소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한 체중조절이 필수다.

③ 헤어스타일 연출┃사각턱이나 광대뼈가 도드라진 경우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세미롱 스타일을 추천한다. 더불어 블랙 혹은 블루블랙 색상은 얼굴 크기를 커버하는 데 효과적이다. 커트머리인 경우 검정색은 역효과를 줄 수 있으므로 자연갈색을 권장한다.

④ 결점 감추기┃효과는 크지 않지만 적절한 화장법으로도 결점을 감출 수 있다. 얼굴이 큰 여성의 경우 밝은 색 보다는 한톤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쓰는 것이 좋고, 사각턱이 고민이라면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로 턱 선에 음영을 넣어줌으로써 턱을 작아 보이게 하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이마와 콧대 등(T존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사용하면 코와 이마로 시선이 분산되면서 돌출된 사각턱을 작아보이게 할 수 있다.

⑤ 물리적 도움┃모든 방법을 동원하고도 자신감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의학적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요즘은 각진 턱을 V라인으로 개선하는 수술이 한창 인기몰이 중. 의학적인 도움은 단기간에 동안 얼굴을 가꿀 수 있다는 장점이 따른다.

한편 이 같은 트렌드에 대해 그랜드성형외과 유상욱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한번 수술하고 나면 재수술이 어려운 수술이다. 그만큼 잘못된 수술로 인한 이중고를 겪지 않기 위해서는 정확한 사전 분석과 세밀한 수술 계획을 통해 환자 상태에 맞는 가장 적합한 교정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만약 갖가지 방법으로도 마음에 차지 않아 5번을 택하였다 해도 수술에 앞서 본인의 생활습관을 둘러볼 필요가 있다. 늦었다고 생각한때가 가장 빠른 시기. 아름다운 턱선을 만들 수 있는 계기는 지금 이글을 읽는 순간부터가 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화제뉴스 1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잡티 하나 없는’
도화지 피부 가꾸는 법






화제뉴스 2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물' 다이어트
비만 치료 가능할까?







화제뉴스 3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닭가슴살'로
똑똑한 다이어트






▶ 하반기 신차 시장 ‘준대형’이 대세?
▶ 티라미수 케이크, 손쉽게 만드는 방법?
▶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 단풍놀이, 무거운 DSLR 대신 부담 없는 카메라로 즐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