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8일, 수능 후 ‘차도녀 되기’ 프로젝트

입력 2014-09-21 01:52  

[라이프팀] 수능 끝나고 뭐할까? 즐거운 고민 시작

D-day 6일.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았다. 마지막 스퍼트로 정신 바짝 차려야 할 때이다. 수능에서 해방되면 하고 싶은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구들과 수다 떨며 브런치를 먹고 강동원, 고수가 나오는 최신 영화도 보고 쇼핑도 하고 싶다. 그 밖에 면허증 따기, 여행하기, 미드 보기 등 즐거운 고민 중에 외모 가꾸기의 일환인 ‘차도녀(차가운 도시 여자) 프로젝트’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외모를 가꾸는 데 있어 대표적인 다이어트, 피부 관리, 성형 수술은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수능 후부터 대학 입학 전까지의 약 3개월이 최적기이다. 환골탈태. 애벌레에서 탈피, 나비로 변신하여 훨훨 날아 오르는 것이다.

특히 성형 수술은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라 할 만큼 기술이 발달했으며 이마, 눈, 코, 입술, 턱, 가슴, 종아리 등 다루지 못하는 부위가 없을 정도로 세분화되어 있다. 눈에만 적용 되는 시술법만 해도 절개, 매몰, 앞트임, 지방 흡입 등 상당히 다양하다.

포털 사이트에 등록돼 있는 ‘강남 성형외과’만 해도 633곳에 이른다. 성형 수술을 하기로 마음 먹어도 ‘어느 병원을 가야 할 지, 어떻게 선택해야 할 지’ 행동으로 옮기기란 쉽지 않다.

자기 관찰부터 시작되는 성형 수술
만족스러운 성형 수술의 결과를 얻으려면 ‘자기 관찰’부터 필요하다. 어느 부위를 해야 하는 지, 꼭 해야 하는 지를 신중히 판단하여 뒤늦게 후회하는 일은 절대로 없어야겠다. 단순히 연예인 누구처럼 되고 싶어서, 요즘 많이 하니까 식의 가벼운 생각으로 접근해서는 절대 안 된다. 특히 요즘 많이 하는 양악수술, 안면윤곽술은 얼굴 뼈를 다루는 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전문의 실력과 병원의 전문 시스템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10년 이상 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의여야 상태에 따른 다양한 수술법이 가능하며 응급 상황 시 현명한 대처 판단을 할 수 있다. 또한 병원의 검사 시스템, 응급 시설 등이 뒷받침돼야 안전한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얼굴 뼈 전문 아이디병원 박상훈병원장은 “지친 수험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일 또한 중요한 내 사명이라 생각한다”며 “안전은 곧 결과의 만족이라는 사실을 명심했으면 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얼굴 뼈 전문 아이디병원 박상훈 병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주말, 집에서 브런치 타임 가져볼까?
▶ 흰색 아이폰4 또다시 출시연기, 한국엔 언제쯤?
▶ ‘라이딩 도와주는’ 자전거 본연에 충실한 전동자전거
▶ SUV ‘가솔린’ 전성시대?… 디젤보다 앞서는 비결
▶ 스티브 잡스 ‘맥북 에어’ 大공개! 아이패드는 이제 퇴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