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웨딩시즌 맞아 예비신부 ‘쁘띠성형’ 열풍

입력 2014-11-14 03:47  

[이선영 기자] 봄(春), 본격적인 웨딩시즌이 다가왔다. 이것저것 챙길 것 많은 결혼준비, 그러나 아무리 바빠도 웨딩촬영과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부라면 생애 단 한 번뿐인 결혼식 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한 노력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일.

이에 대부분의 예비신부들은 수많은 사람들의 시선과 카메라 세례를 대비해 평소라면 무심코 지나쳤을 만한 작은 잡티나 여드름 하나까지 완벽하게 없애기 위해 피부과를 찾는가 하면 최근에는 성형을 통해 외적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허쉬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예비신부들은 대부분 외과적 수술보다는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당일 활동에도 거의 지장이 없으며 2~3일 정도 지나면 약간의 붓기 등도 없어지고 시술 후 문제가 발생하는 일도 매우 드문 쁘띠성형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전했다.

'쁘띠성형'은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적 방식의 시술법으로 '필러성형'과 '보톡스 시술'이 대표적. 절개나 마취가 필요 없어 간단하면서도 시술시간이 짧고 원하는 모양대로 자연스럽게 성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중 보톡스 시술은 시술부위의 근육이나 기능을 마비시키는 원리. 눈가나 입가, 미간 등의 표정주름을 펴거나 사각턱 및 종아리축소에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피부탄력을 높이는 용도로도 사용, 모공축소에 도움이 되는 '모공 보톡스' 시술도 눈길을 끌고 있다.

또 필러성형은 얼굴의 꺼진 부분을 채워 줌으로써 골이 깊게 팬 주름을 없애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준다. 주로 낮은 콧대, 꺼진 팔자주름을 교정하거나, 눈 밑 애교주름 혹은 도톰한 입술을 만드는 데 쓰이며 이 밖에도 다양한 부위를 교정하는데 많이 이용된다.

특히 이때 사용하는 '레스틸렌'은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 중 가장 순도가 높은 필러제. 볼륨증대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지속기간이 지나면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자연 분해되며 상황에 따라 주사제를 이용해 수정 또는 제거가 용이해 안전성 또한 높다.

정 원장은 “시대에 따라 미(美)의 기준이 달라지면서 성형의 트렌드도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 과거에는 절개를 하는 외과적 수술이 주를 이루었다면 요즘은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와 자연스러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쁘띠성형’이 인기”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물론 쁘띠성형은 외과적 수술에 비해 지속기간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시술시간이 5분 이내로 짧고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를 뿐 아니라 시술흔적이 남지 않아 짧은 시간 안에 예뻐지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겐 적합한 시술"이라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회복이 비교적 빠르고 자연스럽게 얼굴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한 얼굴지방흡입, 자가지방이식(PRP지방이식, 줄기세포지방이식, 미세지방이식) 등이 선호되고 있으며 비수술적 코 성형인 미스코성형에 대한 관심도 높은 편.

'미스코성형'은 스캐폴더의 지지력을 이용해 코끝을 올리는 동시에 콧망울을 늘씬하게 모아주는 부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보형물이나 연골삽입 수술과 함께 코 모양을 이상적으로 교정해 주는 시술법. 필러로는 제한적이었던 코끝교정에 특히 효과가 뛰어나다.

정 원장은 "이와 같이 다양한 미용성형 및 시술법들은 각각 특징과 장단점, 주의사항 등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유행하는 것을 선택할 것이 아니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봄이 왔다! '메이크업'에도 봄을 입히자!
▶ 댄디男, 그 아우라는 어디서 나오나?
▶ 드라마 속 김희애의 ‘마이더스 단발 헤어’ 화제
▶ 전국 대표 동안, 그녀들이 말하는 4人4色 동안 시크릿
▶ 성공적인 취업 면접을 위한 '증명사진 화장법'
▶ 환절기 '민감 피부'를 위한 5가지 피부 관리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