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미소를 만들어주는 라미네이트

입력 2014-11-17 15:42  

[라이프팀] 미소는 말이 아닌 몸으로 상대에 대한 호감을 표시하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자 비즈니스의 중요한 예절로 손꼽힌다. 아름다운 사람이 미소를 지으면 더 아름다워 보이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아름다운 미소를 짓기 위해서는 거울 앞에서 연습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항상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웃되 입꼬리와 눈꼬리를 같이 올려주면서 가장 예뻐 보이는 미소를 짓도록 연습하는 것이다.

입술모양과 적당히 보이는 잇몸, 그리고 치아의 조화가 가장 아름다운 미소라인을 만들게 되는데, 이때 잇몸이 유난히 많이 보인다던지, 돌출앞니, 벌어진 앞니, 충치 치아 등으로 눈에 거슬리는 치아가 발견 된다면 일단 치과를 방문해 보는 것이 좋다.

먼저 웃을 때 제일 눈에 띄는 것이 두개의 앞니다. 그런데 앞니가 깨져있거나 충치가 심해 검게 변한 경우 미소를 지을 때 손으로 가리게 되고 사람을 만나 대화 하는 것이 상당히 꺼려지게 되므로 상당한 스트레스와 불편이 따르게 된다. 앞니가 깨진 경우 치아 상태에 따라 라미네이트나 올세라믹으로 치료하는데, 앞니의 충치가 심할 경우에는 신경치료와 올세라믹을 병행하기도 한다.

치아에 이상이 생겼을 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라미네이트'다. 라미네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교정효과와 함께 영구적인 치아미백의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치아의 착색이 심한 수준이어도 확실한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는 라미네이트는 치아의 최소 부분만 살짝 긁어낸 후 손톱 모양의 얇은 세라믹 판을 붙이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1∼2주 만에 가지런하고 새하얀 치아를 가질 수 있는데, 깨짐과 변색이 거의 없고, 벌어진 치아 외에 깨지거나 삐뚤어진 치아, 왜소치아 등 적용범위가 넓어 가장 각광받고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과거에는 치아의 기능만을 생각해 금이나 은을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미소에 대한 욕구가 점점 커지면서 자연치아와 거의 가까운 라미네이트라는 사기판을 이용해 치아교정이나 치아성형을 시술하고 있다. 라미네이트는 기능적인 면과 심미적인 가치로도 크게 작용해 얼굴 이미지에 큰 영향을 준다. 하지만 어느 한 시술만 고집하기 보다는 개인의 치아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고 가장 적합한 시술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심미교정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사진 찍을 때 ‘얼짱각도’,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직장인 68%, 직장 내 ‘왕따’ 경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