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를 미녀로 만드는 매부리코 성형이 있다?

입력 2014-12-03 16:53  

[최태훈 기자] 코가 이상해 보이면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가 무너질 수 있다.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눈 혹은 입과 조화되어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기 때문이다. 이는 코의 형태에 따라서 얼굴이 호감 혹은 비호감으로 달라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사람의 인상을 좋지 않게 하는 코의 형태는 다양하다. 돼지코라고 부르는 들창코, 콧대가 한쪽으로 치우친 휜코, 코볼이 넓고 뭉뚝하여 전체적으로 코가 크게 보이는 복코 등이 있다. 그리고 매의 부리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매부리코는 얼굴에 강한 인상을 준다.

흔히 매부리코를 ‘마녀코’라고 비유하는 것을 들어 보았을 것이다. 만화나 영화 속 악역인 마녀의 코가 매부리코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콧등이 볼록하게 돌출된 매부리코는 다른 사람들에게 매섭고 강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매부리코는 남성, 여성 모두에게 이점이 없지만 특히 여성들의 외모에는 더욱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남성에 비해 미(美)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도 있지만 아름다운 여성이라고 불리는 사람들 중에 매섭거나 강한 인상을 주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이다.

더블유스타 변혜경 뷰티디렉터는 “여성에게 선한 얼굴은 아름다워 보이기 위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선한 인상이 또렷한 이목구비와 어우러져 좀 더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살려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면에서 매부리코는 매서운 인상으로 아름다운 얼굴을 방해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매부리코는 성형수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전신마취를 통해 1시간~1시간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코 뿌리부터 코끝까지 도안을 하고 연골이 다치지 않게 콧구멍 속을 절개한다. 이후 코뼈의 골막을 분리하고 돌출된 코뼈를 절제하거나 갈아서 낮춘다.

이 때 필요에 따라 콧대를 높이는 보형물을 넣거나 코끝에 보형물을 넣어 또렷한 형태로 잡아주기도 한다. 그리고 절개 부위를 봉합하고 스플린트를 대어 부기가 빨리 가라앉도록 해주는 것으로 수술 과정이 끝난다.

수술 후 바로 냉찜질을 하고 귀가한다. 2-3일간 냉찜질을 해주면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된다. 수술 다음날 내원하여 드레싱하고 7일째가 되면 실밥을 풀게 된다.

매부리코로 외모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과 진단으로 자신에 맞는 적당한 처방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neo@bntnews.co.kr

▶ 애플 '아이패드2' 4월중 출시
▶ 봄철, 황사대비 '차량점검' 가이드
▶ '삼성 vs LG' 이번에는 세탁기 싸움?
▶ 서울 시내 호텔 요금, 얼마나 비쌀까?
▶ 국민 80% “지진 발생 시, 대처법 몰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