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 블랙’은 우골 분말을 넣어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냈으며, 여기에 영양까지 보강한 ‘프리미엄 라면’이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식품유통업계에 의하면 대형마트에서는 4봉지가 들어 있는 한 묶음이 528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를 환산하면 한 개당 1320원이다.
기존 붉은 색 신라면이 개당 584원꼴이었기 때문에, 그에 비하면 ‘신라면 블랙’은 무려 2.3배가 넘는 가격이다.
이에 소비자들은 “제품에 약간의 변형을 가한 뒤 이렇듯 높은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너무한 것이 아니냐”며 불만 어린 목소리를 내고 있으며, 소비자단체들은 “이러다가 기존 제품은 사라지고 비싼 제품만 남기는 편법적인 인상이 될 가능성이 있다”며 철저한 감시와 제동을 촉구하고 나섰다.
그러나 업체 측에서는 “고급 재료인 우골을 사용했으므로, 비싼 것이 아니다”라는 입장이다.
이밖에 아이스크림 등에서도 기존 제품을 리뉴얼한 뒤 높은 가격을 적용한 제품들이 출시되는 사례가 잦아지는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실질적 가격 인상이 무리하거나 과도한 부분이 있는지에 대해 직권 조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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