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Fragment-->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진모터스를 이끄는 사람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진모터스에는 총 44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그 중 영업부문이 13명, 서비스부문이 24명이다. 권순일 상무가 DP(Dealer Principal)로서 세일즈와 서비스를 총괄하며, 서비스매니저 김영근 이사는 서비스센터를 관리한다. 진모터스는 전시장과 서비스센터가 붙어 있어 영업과 서비스부문의 교류가 활발하다. 하루 한 번은 모두가 참석해 조회를 하는 덕분에 소통도 원활하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권 상무는 1994년에 수입차 영업을 시작해 2001년부터 벤츠와 함께하고 있다.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15년이 걸렸다.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영업팀을 이끌고 있는 권상무는 영업직원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고객에 맞춰 영업직원의 자질도 높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희 직원들은 모두 뛰어난 역량을 갖췄어요. 진모터스가 빠른 시일 내에 자리잡을 수 있었던 요인입니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그는 그러나 가장 중요한 건 직원 간의 화합이라고 강조했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개개인의 역령이 아무리 뛰어나도 혼자만 잘하겠다는 생각은 회사에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직원들 모두 그 사실을 잘 알고 있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합니다. 그래서 팀워크가 상당히 좋습니다. 책임자로서는 정말 고마운 일이지요"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김영근 이사는 자동차 정비·점검분야에서 경력이 20년이 넘는다. 그가 가장 중요시하는 건 '기본과 원칙'이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자는 게 저의 서비스 신념입니다. 사람들이 어떤 일에 익숙해지면 가장 지키기 힘든 게 그것이지요. 그래서 직원들에게도 항상 처음의 마음가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그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전시장은 고객이 기분 좋게 차를 사가는 곳이라면, 서비스센터는 고장난 차를 고치러 오는 곳이지요. 기분 나쁘신 고객님들도 방문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말씀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최고의 서비스를 실현해야 합니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김 이사 역시 직원들을 대하는 마음이 남다르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정비부분을 총괄하는 입장에 있다 보니 아무래도 직원들에게 좋은 말보다는 쓴 소리를 더 많이 하게 돼요. 고객 입장만 대변할 때도 많은데 직원들이 다 이해해주니 고마울 따름이지요"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그는 또 정비 특성 상 직원 간의 마음이 맞지 않으면 일이 꼬이기 쉽다고 지적한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o:p></o:p>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서로를 배려하고 자신의 몫을 확실히 해나가는 직원들 덕분에 전라도 최고의 서비스센터가 될 수 있었습니다"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P style="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 class=0> 이처럼 자신들을 묵묵히 따라주는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권 상무와 김 이사의 모습에서 진모터스의 발전을 가늠할 수 있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