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피부에 안전하고 천연 원료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천연재료 화장품이 2013년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와 더불어 화장품 전성분 표기제가 의무화 되면서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천연화장품이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효소필링 클렌징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거미화장품 ONB다.
ONB의 전성분인 거미효소 아라자임은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십여 년간의 연구 끝에 국내산 무당거미에서 발견한 천연단백질효소다. 피부트러블완화를 도와주고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주는 성분으로 인정받아 세계최초로 물질특허를 취득했다.
거미효소가 가지고 있는 향균, 향염효과로 인해 세안 후 당김이 없고 특히 무방부제로 건강한 클렌징이 가능해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되는 ONB파우더워시의 경우 일반 가루 제형과는 달리 입자에 차이가 보이는 그래뉼 제형이다. 흩날리지 않고 차가운 물에 잘 녹으며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 부드러운 세안이 가능하다.
ONB 관계자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특허효소이기에 국내연구진들에 의해 만들어진 화장품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화장품 고를 때 ‘성분’을 볼 것
▶작은 얼굴, 한번에 잡는 ‘똑똑 습관’은?
▶[B컷 화보] 뷰티 포인트는 ‘헤어’에 있다
▶헤어 스타일의 무한 변신 ‘스카프’ 활용기
▶요즘 뜨는‘스마트 뷰티템’은 뭐가 있을까?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