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얼굴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여리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 동안 한가지 제품만으로 얼굴 피부의 각질을 관리했다면 부위별로 맞춤형 케어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 볼 주변 각질 페이스 오일과 스팀 타월로 다스려라
광대나 볼 주위에 생기는 각질은 페이스 오일과 스팀타월로 해결한다. 이 부위의 각질은 범위가 넓고 딱딱한 성질을 갖고 있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즉각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페이스 오일을 넓게 펴 바르고 스팀 타월로 살살 닦아내면 오일 성분이 피부의 각질을 녹여 매끈하게 가꿔준다.
스팀 마스크 팩으로 모공을 이완시킨 뒤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공급하는 오일을 사용하면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수분을 전달 할 수 있다.
▶ 코 주변 각질 저자극 필링 제품을 동원하라
코는 둥근 곡선이 많아 세심한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필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손으로 문지르거나 거친 제형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오히려 모공을 넓히고 각질이 심해질 수 있다. 거품 타입을 사용해 자극없이 제거하는 것이 좋다.
거품을 코위에 원을 그리듯이 문질러 준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품으로 활력을 주는 것이 좋으며 잔여물이 남기 쉬운 코 주변은 깔끔하게 닦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 미간 각질 스펀지로 두드려라
미간의 각질은 비교적 얇기 때문에 물을 먹인 스펀지로 두드리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수분을 잘 흡수하는 스펀지에 물을 적셔 미간을 중심으로 밀어내듯이 닦아준 뒤, 가벼운 젤타입의 크림을 덧바르면 각질을 잠재울 수 있다.
수분을 머금고 있는 스폰지 형태는 젖은 상태로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라텍스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제품은 알러지를 일으키지 않는다.
▶ 입가 각질은 립밤으로 해결
입 주변 피부는 페이셜 스크럽을 사용하는 것 보다 수분 공급이 우선이다. 립밤을 입술 라인보다 넓게 펴 발라 주면 빠르고 간단하게 각질을 잠재울 수 있다. 상처 치료 효과가 있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은 각질이 일어나 민감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특히 브리티 오일과 같이 불포화 지방산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는 제품은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집중적으로 회복시켜 준다. 적당량을 입술 주변에 마사지 하듯 바르면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자료제공: 구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화장품 고를 때 ‘성분’을 볼 것
▶작은 얼굴, 한번에 잡는 ‘똑똑 습관’은?
▶[B컷 화보] 뷰티 포인트는 ‘헤어’에 있다
▶헤어 스타일의 무한 변신 ‘스카프’ 활용기
▶일본 속 한국? ‘스킨가든’에 열광하는 이유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