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1/77937a307e647fee582cbac221ad005b.jpg)
[윤혜영 기자]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마이클라우(Michael Lau)의 아트토이 한국전에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팀 버튼 감독 작품, 2010년) 의 메인 캐릭터인 미친 모자장수'를 마이클라우가 재해석한 피규어와 회화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팀 버튼 감독의 '미친 모자장수' 캐릭터를 피규어로 제작한 마이클라우는 "무척 흥미있는 작업이었다. 평소 팀 버튼 감독의 작품을 좋아하고 즐겨 봤는데 영화 속 캐릭터를 피규어화 한다는 것에 대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꼈다. 조니 뎁의 개성과 피규어가 갖고 있는 특성을 조화롭게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내에서 첫 전시를 여는 마이클라우의 아트토이전에는 그의 대표작품인 가드너 시리즈 113점이 모두 전시되고 또한 피규어의 제작 방법을 엿볼 수 있는 스케치 작품들과 원형물 등 총 1000여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마이클라우는 아트토이 창시자로 잘 알려져있으며 그동안 나이키, 소니, 디젤, 카시오, 디즈니, 맥도날드 등 많은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패션, 예술, 스포츠, 대중문화, 거리문화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걸쳐 활발한 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2월8일부터 4월14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마이클라우 아트토이전'은 성별과 세대의 제한 없이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무궁무진한 상상력의 세계를 펼치며 캐릭터들이 갖고 있는 각각의 개성과 인격을 찾아볼 수 있는 색다른 전시가 될 것이다. (사진제공: 마이클라우 아트토이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치아 부식 유발 음료 1위, 과일주스? 탄산음료나 어린이음료 보다 심해…
▶ 평균 연애 횟수 5회, 소득 수준 높을수록 연애 경험도 많아…
▶ 귀여운 척하는 음료수, 애교가 철철 넘쳐? “콜랑, 파파양, 메롱~”
▶ 짝사랑 실패 이유 1위, 상대에게 애인이… “사랑도 타이밍이 중요!”
▶ 공대생의 와인 따는 법, 와인을 먹고파 망치를 들었다 '이건 몰랐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