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미모를 자랑하는 연예인에게도 콤플렉스가 있다. 화장기 없는 셀카에서도 큰 결점은 감춰두기 마련. 누구나 갖고 있는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눈이 작거나 홑꺼풀인 경우 눈을 크게 키워주는 화장법에 관심을 갖게 된다. 가인과 김연아처럼 동양적인 눈매를 갖고 있는 여성들은 콤플렉스를 매력으로 승화하는 아이메이크업을 시도한다.
블랙 스모키 메이크업이 일반화 되면서 일상에서도 무난하게 소화하는 여성들이 늘었다. 일자로 뺀 아이라인은 눈이 길어 보이며 눈 옆의 점막까지 채워주면 눈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적합하며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발산할 때 활용한다.
과도한 아이라인으로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하기 부담스럽다면 점막 사이사이를 촘촘히 채워주는 아이메이크업을 시도한다. 깔끔하고 섬세한 아이라인은 오목조목한 이목구비를 돋보이게 만들어 주며 결점을 가린 깨끗한 인상을 만들어 준다.
긴 얼굴 때문에 다양한 머리스타일을 시도하지 못한다면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턱 아래쪽과 코끝에 섀딩을 넣어주면 얼굴이 짧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마 위 부분과 눈 앞머리에 음영을 넣어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든다. 이마 중앙 부분과 코 부분을 밝혀 준다. 하이라이터와 브러시를 사용해 가로로 짧게 발라준다.
헤어 스타일로 결점을 감추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앞머리 손질이다. 올 봄 가장 유행할 앞머리 스타일은 시스루 뱅. 이마가 꺼지거나 얼굴형에 자신이 없는 경우 헐겁게 층을 쳐낸 앞머리에 옆머리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결점을 감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뷰티 기자 추천 “이건 꼭 사야 해!”
▶레드카펫 스타의 ‘광채피부’를 카피하라!
▶출시마다 ‘대박’ 완판 뷰티 제품의 비밀
▶‘겟잇뷰티’ 헤어 디자이너도 눈 못 뗀 그것
▶연예인 립컬러, 생각보다 어렵니? “여기에 주목”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