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효과를 본 연예인의 식단을 살펴보면 저녁보다 아침에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의 몸은 저녁보다 아침이나 낮에 음식 속 당분을 더 잘 처리하기 때문. 다이어트 시 낮에 많이 먹고 저녁에는 적게 먹어야 한다는 철칙도 여기서 비롯된다.
미국 브리검 여성병원과 스페인 무르시아 대학 공동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점심도 빨리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이들은 과체중자 420명을 두 집단으로 나눈 뒤 모든 조건은 동일하되 점심 식사 시간만 차이를 둬 체중 감량과의 연관성에 대해 20주간 조사했다.
그 결과 3시 이전에 점심을 먹은 사람들은 평균 10kg의 체중을 감량한 반면 3시 이후에 먹은 사람들은 7.7kg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3시 이후 점심을 먹은 이들은 당뇨병의 원인이 되는 인슐린 분비 저하 현상을 보이기도 했다. 이는 ‘국제 비만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Obesity)에 실리며 화제가 된 바 있는 연구다.
점심은 하루 중 가장 든든히 먹는 끼니기 때문에 되도록 일찍 먹는 것이 열량을 소비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동안 다이어트를 미뤄왔다면 오늘 점심은 조금 일찍 먹어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각질 제거 ‘노하우’ 확실히 알아본다!
▶피부 보약 비타민, 이렇게 사용하자!
▶뭘 좀 아는 남자의 ‘면도 스킬’은 다르다
▶올 봄 트렌드 접수! 윤은혜-소이현 메이크업
▶“色 죽여야 산다” 여배우 2013 S/S 립 메이크업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