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303/d6ce6896a42c53c08c4c4015fc060473.jpg)
[안경숙 기자] 이하이 ‘TURN IT UP’이 공개됐다.
3월1일 새벽 0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블로그와 유튜브 이하이 채널을 통해 이하이의 첫 솔로앨범의 인트로곡 ‘턴잇업(TURN IT UP)’을 무료로 공개했다.
화려하고 웅장한 사운드로 시작되는 ‘턴잇업’은 타블로가 작사, 2NE1의 여러 히트곡에 참여한 KUSH와 이하이의 ‘1,2,3,4’에 참여했던 LYDIA PAEK이 공동 작곡한 곡으로 첫 솔로앨범을 발표하는 16살 이하이의 당찬 각오를 전하기 충분하다. 제목이 의미하는 바처럼 음악을 크게 틀고 자신을 목소리와 감정을 느껴달라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
특히 이 곡의 가사는 이하이가 ‘케이팝 스타’에 출연할 때부터 YG에 들어와 데뷔하기 위해 고생하는 준비과정을 지켜 본 타블로의 애정이 담겨있기도 하다. 실제 타블로는 인터뷰에서 이하이가 ‘케이팝 스타’에 출연할 때부터 꼭 작업을 하고 싶었다고 공공연히 밝힌 바 있다. 특히 이하이는 ‘턴잇업’이 공개되자마자 업그레이드된 외모만큼이나 탄탄한 음악적 역량에 기대감을 더욱 높이게 하고 있다.
YG에서 16살 소녀 이하이의 나이와 감성에 맞는 앨범을 선보일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어 앞으로 이하이가 어떤 음악들을 발표할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하이 ‘TURN IT UP’ 공개에 네티즌들은 “이하이 TURN IT UP 인트로곡인데도 좋다”, “이하이 TURN IT UP 굿굿”, “이하이 TURN IT UP 사운드가 장난아니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YG측은 앞서 공개한 티저 이미지를 통해 ‘3월 1일?’ ‘3월 7일?’ ‘3월 21일?’이라는 날짜로 이하이의 특별한 프로모션을 암시한 바 있는데, ‘3월 1일’이 의미하는 바가 밝혀진 만큼 앞으로 ‘3월 7일’과 ‘3월 21일’에는 어떤 이벤트들이 펼쳐질 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노덕 감독이 밝히는 영화 '연애의 온도' 캐스팅 비화
▶ [bnt시스루] ★들과 SNS 희비쌍곡선, '인기 올리기 vs 자폭'
▶ [bnt시스루] 임수향 헝가리 세체니 다리 액션, 어떻게 찍었을까?
▶ 이기우 출연 계기 "슈퍼 바이러스에 걸렸던 아버지, 의사 역이라 했더니"
▶ [bnt포토] 샤이니 태민-종현, 쉬는 시간엔 '수다 삼매경~'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