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5년 연속 1위

입력 2013-03-07 15:33  


<P class=바탕글> 한국타이어가 '201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7일 회사에 따르면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5년 연속 타이어 부문 1위를 이어갔다. 특히, 기술력과 품질 바탕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친 결과 브랜드 인지도 항목에서 타 업체와 큰 차이를 벌릴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 회사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R&D투자와 철저한 품질 관리,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최우선시하는 경영 방침을 통해 최상의 가치와 신뢰를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산출한 지수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마케팅활동과 인지도, 이미지, 구매의도, 충성도 등 이다. 매년 상반기에는 제조업, 하반기에는 서비스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올해 제조업 부문에는 31개 제품군, 10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P class=바탕글>
<P class=바탕글>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모터쇼]제네바, 친환경 연료 경쟁 후끈
▶ [모터쇼]토요타, 제네바서 컨셉트카 2종 공개
▶ [모터쇼]롤스로이스, 신기술 적용한 '레이스' 선봬
▶ [포토]제네바모터쇼 미녀들은 어떤모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