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7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신입구직자 515명을 대상으로 ‘채용공고가 기업 이미지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2.4%가 ‘그렇다’는 답을 보였다.
이들 중 채용공고를 보고 그 기업에 비호감을 갖게 된 경험이 있다는 이들도 89.1%나 되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설문에서 비호감 채용 공고 1위를 차지한 것은 ‘급여, 복리후생 등 근무조건이 명시되지 않은 공고’(33.6%)였으며, 이어 ‘회사소개 등 기본정보가 없는 공고’(21.8%), ‘업무설명이 정확하지 않은 공고’(21.6%)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반면 채용공고를 보고 기업에 호감을 느끼게 된 경우 역시 응답자의 89.5%를 차지하며 높은 비율을 보였다.
이들은 ‘급여, 복리후생 등 근무조건이 상세하게 기재된 공고’(57.3%)와 ‘명확한 업무 설명’(22.3%), ‘기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12.4%) 등으로 인해 호감을 갖게 됐다고 답했다.
비호감 채용 공고 1위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협의 후 결정이란 말이 너무 많은 듯!”, “비호감 채용 공고 1위, 완전 공감. 제발 정확하게 설명 좀!”, “공고랑 실제랑 다른 것도 있는데 뭐…”라는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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