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호감 채용 공고 1위 “근무조건 설명 좀…” 답답한 구직자

입력 2013-03-07 21:15   수정 2015-09-14 08:24

[라이프팀] 비호감 채용 공고 1위는 과연 무엇일까?

3월7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신입구직자 515명을 대상으로 ‘채용공고가 기업 이미지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2.4%가 ‘그렇다’는 답을 보였다.

이들 중 채용공고를 보고 그 기업에 비호감을 갖게 된 경험이 있다는 이들도 89.1%나 되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설문에서 비호감 채용 공고 1위를 차지한 것은 ‘급여, 복리후생 등 근무조건이 명시되지 않은 공고’(33.6%)였으며, 이어 ‘회사소개 등 기본정보가 없는 공고’(21.8%), ‘업무설명이 정확하지 않은 공고’(21.6%)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반면 채용공고를 보고 기업에 호감을 느끼게 된 경우 역시 응답자의 89.5%를 차지하며 높은 비율을 보였다.

이들은 ‘급여, 복리후생 등 근무조건이 상세하게 기재된 공고’(57.3%)와 ‘명확한 업무 설명’(22.3%), ‘기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12.4%) 등으로 인해 호감을 갖게 됐다고 답했다.

비호감 채용 공고 1위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협의 후 결정이란 말이 너무 많은 듯!”, “비호감 채용 공고 1위, 완전 공감. 제발 정확하게 설명 좀!”, “공고랑 실제랑 다른 것도 있는데 뭐…”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예정된 불합격 '구직자님, 다른 곳 알아보셔야겠어요'  
▶ 모델의 흔한 길막기, 당당하게 워킹하다 무슨짓? '패기甲'
▶ 7+7/7+7*7-7, 자신이 우월한 8%에 속하는지 테스트하라? 
▶ 남친이 궁금한 엄마, 딸의 아픈 곳을 '짝 모태솔로 특집 신청하십니다'   
▶ 김미영 팀장이 낳은 피해자, 도서관에서 온 대출문자? "이러지 마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