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옷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입력 2013-03-08 10:48   수정 2013-03-08 10:47


[라이프팀] 계절이 바뀔 때, 옷장 정리를 한다. 하지만 옷을 제대로 보관하기란 쉽지 않다. 소재와 디자인, 의상 종류에 따라 보관법이 다르며 옷감의 변색이나 탈취, 디자인 변형에도 신경 써야하기 때문. 

옷감에 따라 세탁법과 세제가 다른 것처럼 옷 보관법도 세심하게 챙겨야 아끼는 옷을 오래 입을 수 있다. 번거로운 부분이기는 하나 스타일을 위해서는 이정도의 수고로움도 감당해야 하는 법.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팁과 옷 보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알아본다. 

생활형 팁1_ 소재별로 분류하자
서랍장에 옷을 접어 둘 때 유용한 팁으로는 첫째, 옷감의 종류에 따라 구별하는 것. 무염이나 합성 섬유의 소재는 습기에 강하므로 맨 밑에 두며 모직은 중간에 배치하고 비단같은 견직물은 가장 바깥쪽으로 보관하여 옷감의 손상을 줄인다. 

생활형 팁2_ 옷걸이를 활용하자  
흰옷은 각종 표백 기능이 있는 세제를 이용해서 표백 세탁을 여러 번 한 후 햇빛에 건조하여 보관한다. 원피스는 드라이크리닝 후 옷걸에 걸어 두며 와이 셔츠는 잘못 둘 경우 구김이 심해지니 깨끗하게 세탁 후 반드시 옷걸이에 걸어 비닐을 씌운다.

고가 의류의 경우 무엇보다 디자인 변형에 신경써야 한다. 스커트, 팬츠, 넥타이 등 전용 옷걸이를 활용해 보관한다. 옷걸이 자체 색상이 옷감에 밸 위험도 있으니 특수 코팅이 된 제품을 사용할 것. 논 슬립(Non-Slip) 디자인의 옷걸이는 옷이 미끄러지지 않고 고정된다.


생활형 팁3_ 녹차 잎을 사용하자
옷장은 통풍이 되지 않고 어둡기 때문에 습기가 찰 수 밖에 없는 환경이다. 눅눅한 옷은 기분도 상할 뿐더러 냄새가 심해 불쾌감을 준다. 특히 견직물의 경우 습기로 인해 변색될 위험도 있다. 이럴 때는 녹차 찌꺼기나 녹차 잎을 옷장 속에 넣어두면 습기를 차단하고 잡내를 잡아준다.

생활형 팁4_ 환기를 시킨다
옷장은 항상 닫혀있기 때문에 통풍 및 환기가 어렵다. 장마철과 같은 습도가 높은 계절이 아니더라도 항상 습기가 생길 수 있는 환경이므로 자주 옷장 문을 열어 환기가 잘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생활형 팁5_ 옷 냉장고를 활용하자
옷감에 곰팡이가 생기면 아무리 세탁해도 쾌쾌한 냄새가 나기 마련. 이런 경우 냉장고에 약 일주일정도 넣어두었다가 세탁을 하면 곰팡이 자국과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다. 최근에는 옷 냉장고가 출시되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옷 보관에 도움을 주는 알짜 제품들


독일제 옷걸이 마와는 70여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최고급 옷걸이로 1955년 세계 최초로 바지걸이와 치마용 클립을 개발한 독일제 수입품이다. 셔츠, 바지, 넥타이, 스카프를 걸 수 있는 옷걸이가 구비되어 있으며 금속, 목재, 플라스틱 등 다양한 재질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
 
옷 냉장고 LG의 트롬 스타일러. 세계적인 디자인 거장 카림 라시드의 에디션은 옷 뿐만 아니라 집안까지 스타일링한다. 살균과 건조 기능, 냄새와 구김을 제거한다. 히트 펌프를 사용해 전기료까지 아낄 수 있다. 

습기 제거제 집안에 찬공기가 돌고 벽이 약하면 습기가 쉽게 찬다. 습기제거제, 탈취제를 옷장은 물론 신발장, 서랍장 등 곳곳에 비치하여 습기를 차단한다. 염화칼슘을 이용한 제습제를 사용할 경우 주기적으로 바꿔줘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출처 : 코리아테크, 옥시, LG 홈페이지 캡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예정된 불합격 '구직자님, 다른 곳 알아보셔야겠어요'
▶ 모델의 흔한 길막기, 당당하게 워킹하다 무슨짓? '패기甲'
▶ 7+7/7+7*7-7, 자신이 우월한 8%에 속하는지 테스트하라?
▶ 남친이 궁금한 엄마, 딸의 아픈 곳을 '짝 모태솔로 특집 신청하십니다'
▶ 김미영 팀장이 낳은 피해자, 도서관에서 온 대출문자? "이러지 마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